오늘의 날씨..전국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눈·비...오후에 맑아져

2018-02-23     윤정상 기자

오늘(2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충남서해안과 남부지방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하지만 낮부터 맑아지겠다.

기상청은 어제 밤부터 오늘 새벽을 기해 강원도 평창 홍천 횡성 춘천 화천 철원, 경기도 가평 포천 연천에 대설예비특보를 발효했다. 이들 지역에서는 최고 7cm의 눈이 내렸고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중부와 전북, 경북내륙 1~5cm 가량의 눈이 내렸다.

오늘 아침에 눈이 그치고 나면 다시 맑고 건조한 날씨가 한동안 이어지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0.5도, 강릉 4.2도, 대구 -0.9도, 부산 4.5도, 목포 3.9도로 낮 기온은 서울 8도, 대전 전주 11도, 대구 포항 울산 제주 12도, 부산 광주 13도, 강릉 세종 목포 10도로 포근하겠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25일과 수요일인 28일에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