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자격증부터 취업연계 지원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학과, 바리스타학과, 호텔식음료학과, 관광식음료학과, 식음료학과 등 커피관련전공 주목

2018-02-13     양승용 기자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한 가운데, 전문성을 요구하는 학과인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학과, 바리스타학과, 호텔식음료학과, 관광식음료학과, 식음료학과 등 커피관련전공이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고려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요즘 수험생들은 학기 중 자격증 취득, 인턴실습, 실무중심 교육, 학위취득, 취업연계 등 세부적인 부분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진로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학위취득부터 취업연계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려전은 졸업과 동시에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위취득과 취업책임제도를 통한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95% 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며 우수취업학교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대회참가로 바리스타실습실은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한 실습실 개방과 자격증특강을 진행해 재학생들이 커피관련 자격증 취득에 용이하다.

고려전은 박사출신의 박지윤 교수와 세계 바리스타 대회수상 이력을 보유한 정인성 조교의 체계적인 실무수업을 바탕으로 5년 연속 국가대표바리스타를 배출하고 있다. 바리스타실습실에서는 매년 국가대표 바리스타 선발전(WCCK)이 개최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바리스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바리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정기적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바리스타전공은 다른 분야보다 졸업 후 취업과 창업에 용이해 18학번과 더불어 올해 고3이 되는 19학번 학생들의 지원도 눈에 띄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대학 수시지원과 정시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