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과정, 재학생 대상 최고경영자 특강 진행

‘청년, 한국의 미래’ 대한민국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의 저자 신용한 교수가 직접 진행

2017-11-14     양승용 기자

학점은행제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최근 본원 경영학과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 기업가정신과 창업전략’을 주제로 멘토링과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최고경영자 특강에서는 ‘청년, 한국의 미래’ 대한민국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의 저자 신용한 교수(전 청년위원회위원장)가 직접 진행했다.

학교 관계자는 “경영학 과정 학생들은 직접 인터뷰 및 자세한 강의를 통해 목표하는 진로에 대한 많은 의사소통이 진행되었다”고 말했다.

강의에 참석했던 한 학생은 “경영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던 이유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다. 목표는 있었지만 전공 선택에 있어 경영학이라는 이유를 스스로 판단할 수 없던 막연함이 있었다”며 “오늘 강의를 통해 내가 선택한 경영학에 대해 앞으로 목표했던 계획을 다시 한 번 다잡을 수 있는 좋은 강의였던 것 같다. 매년 후배들에게도 이러한 자리가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점은행제 숭실대 평생교육원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학력 소지자 대상으로 단기간 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제공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경영, 창업, 회계세무, 국제통상, 사회복지, 체육,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멀티미디어, 게임, 정보통신, 모바일콘텐츠 등 다양한 전공을 토대로 내신, 수능점수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졸업 후 학사편입학 및 대학원진학, 취업연계 방향을 제공한다.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와 진학사,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전형 및 모집일정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