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광안리횟집 ‘산해횟집’, 활어경연대회 수상자의 회 뜨는 볼거리까지

2017-06-02     박재홍 기자

여름이 되면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 부산 광안리는 드넓은 바닷가만큼 다양한 광안리맛집들이 즐비한데, 부산횟집인 산해횟집이 매일 신선한 횟감을 직접 공수해 오며 부산추천횟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초여름 날씨에 본격적으로 접어들면서 많은 문의와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하고 있는데, 이 곳은 제철에 맞는 회와 함께 밑반찬들이 다양한 종류로 준비되어 온 가족 단위가 함께 먹기 좋을 정도로 가성비 좋은 횟집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광안리어방축제 활어경연대회에서 대상으로 실력을 입증하기도 한 산해횟집 대표가 직접 회를 떠 주고 있어 색다른 볼거리로도 좋고, 광안리 광안대교가 보이는 전망 좋은 꼭대기 층에 위치해 낮과 밤 무관하게 화려한 배경으로 눈구경으로도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도 하다. 수변공원이나 광안리가 지척에 있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많은 부산 현지인들이 회식과 외식 등으로 많은 문의를 주고 있고 부산 관광객들도 방문하고 있는 만큼 여유 있게 신선한 회와 아름다운 야경을 벗삼고자 할 경우 미리 예약 후 방문하길 권하고 있다. 

산해횟집 관계자는 “광안리맛집은 많지만 눈과 입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맛집 가운데는 단연 가장 자신있다”며 “여름철 부산 광안리를 방문한다면 꼭 한 번 들려볼만한 부산 광안리횟집임을 자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