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안산병원, 비소나눔마을과 업무협약

2017-05-27     이종민 기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원장 차상훈)과 국제개발협력NGO단체인 비소나눔마을(대표 이지희)은 지난 5월 22일 본관 13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고 국내 및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차상훈 원장과 비소나눔마을 이지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국내 및 해외 개발도상국의 의료사각지대의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취약 계층을 돌보기로 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기존에도 지역주민 및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 및 의료지원을 아낌없이 진행해왔으며, 비소나눔마을은 비전교육, 미혼모 돌잔치, 다문화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등 국내 복지사각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해외로는 캄보디아, 네팔, 인도네시아등 개발도상국의 교육지원, 의료지원, 직업훈련, 해외봉사단파견등을 전개하는 국제개발협력NGO이다.

차상훈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고려대 안산병원의 의료진들과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양 기관이 활발한 교류와 협조를 통해 국내외 많은 의료취약계층이 질병으로 고통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희 대표는 ‘국내 및 해외 개발도상국 현장에도 의료지원을 받지 못해 안타까운 현장을 많이 보았다’며 이번협약을 통해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의 전문 의료진들과 비소나눔마을의 국제개발협력의 전문성을 가지고 열악한 환경에 있는 의료사각지대의 꼭 필요한 수혜자들에게 함께 좋은 나눔활동을 진행하게 되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