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즐긴다’ 스타크래프트 1.18패치...블리자드 "업그레이드된 향수 자극"

2017-04-19     송채린 기자

유명 SF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RTS게임 ‘스타크래프트1’의 1.18패치를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스타크래프트1’과 ‘스타크래프트1:브루드 워’를 포함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올여름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드’ 출시를 앞두고 예전 스타크래프트1의 유저를 다시 불러모으면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조치다. ‘리마스터’는 구매가능한 옵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1.18패치란 창 모드, 관전자 모드 등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개선 사항들을 포함한다. 전체 화면이 아닌 창에서도 '스타크래프트1'을 즐길 수 있으며 관전자 모드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유저들의 게임을 지켜볼 수 있다.

또한 블리자드는 지난 3월 26일 '스타크래프트1'을 최신 기술에 맞게 변모시킨 '리마스터'를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1'이 가진 게임 자체의 정교함과 입증된 게임 플레이, 높은 완성도의 밸런스는 고스란히 유지하면서, 최고 4K UHD 해상도로 리마스터된 그래픽과 개선된 음향 효과를 통해 기존 유저에게 향수를 자극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유저를 불러모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리그 오브 레전드'에 밀리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의 인기 부활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