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TV]"대통령 1달안에 청와대 복귀합니다" 화제의 인물 헌법수호대 곽여호수아, 검찰청 앞 태극기집회 연설 논란

유튜브 댓글에서 뜨거운 논란

2017-03-23     윤정상 기자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중앙지검에서 검찰조사를 받는 시간 서울중앙지검 밖에서 “탄핵무효”를 외치는 태극기 집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1달 안에 복귀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어 유튜브 영상에서 뜨거운 논란을 받고 있다.

자신을 헌법수호대의 박여호수아라고 소개한 연사는 “대한민국은 법치국가로 법으로 모든일이 이루어진다”고 전제한 뒤 “숭늉을 먹는데도 위 아래가 있고 청량리 지게꾼도 위 아래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법도 상위법 우선이고 신법우선인 원칙이 있다”며 “대한민국 헌법84조는 ‘대통령은 내우 외환의 죄를 제외하고는 재직중 형사소추를 받지 않는다’고 규정했는데 이번 탄핵은 하위법인 형법123조 직권남용죄로 헙법84조를 깨버린 명백한 반란사건”이라고 주장했다.

또 박여호수아씨는 “박대통령을 1달 안에 복귀시키는 것은 헌법84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야당 여당은 물론이고 사법부의 비선조직인 우리법연구회와 민사법연구회조차 일언반구도 없이 야합을 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동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댓글에서 “청와대 복귀 당연하다”는 글과 “종북타령 중단하라”는 내용으로 본 동영상 내용에 대해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당해 내용에 대해 독자들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