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그 무엇보다 위대한 깨달음의 힘

'행복을 부르는 마술 피리' 출간

2017-01-11     이주형 기자

현대인들은 마음껏 문명의 이기를 누리며 살아간다. 그 어느 시대보다 생활은 편안하고 풍족하다. 하지만 기계화되고 자동화된 현대사회는 인간에게 기계의 부속품과도 같은 삶을 강요한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사회에서, 세상이 제시하는 기준에 맞춰 수동적으로 살아가는 우리들. 그래서일까? 누구나 성공을 꿈꾸고 행복을 원하지만, 현실적으로 행복한 삶은 요원한 꿈이다.

그렇다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한 인간으로 태어나, 삶을 진정으로 즐겁게 누리는 길은 무엇일까? 어떻게 해보겠다고 무작정 달려 들어서는 생활이 바뀌지 않는다. 한 걸음, 한 걸음씩 꿈을 향해 나아가게 하는 소소하지만 위대한 깨달음이 필요하다.

신간 도서 ‘행복을 부르는 마술피리’는 성공을 거머쥐고 행복을 품에 안기 위해 우리가 반드시 깨달아야 할 소중한 가치들이 빼곡히 담겨져 있으며 생각의 전환을 통해 인생 자체를 송두리째 뒤바꾸고 꿈을 성취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삶의 방향성을 짧은 글에 담아 전하고 있다.

이 책은 1년 동안 매일 한 편씩 읽을 수 있도록 날짜별 365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피상적인 미사여구와 관념적 지식으로 채워져 실천에 도움이 되지 않는 자기 계발서 와는 달리, 생명력과 위트 넘치는 실천적 메시지를 전해준다.

그리고 간결한 문체로 핵심요소만을 전하는 까닭에 독자 스스로 글을 음미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제공한다.

저자 ‘스피릿 컨설팅(주)’ 김필수 대표는 “캄캄한 동굴을 밝히는 불꽃처럼 독자들의 마음을 밝히고 생각을 전환하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다”면서 “기업체,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 소통과 갈등해결, 의식혁신 강의와 코칭을 통해 얻은 사례와 연구 성과도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행복은 쉬이 찾아오지 않고 오히려 험난한 여정을 거쳐야만 가까스로 행복에 다가설 수 있다”며 “이 책이 독자들의 험난한 인생여정을 행복을 향해 가는 즐거운 여정으로 바꾸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