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브랜드 피너툰, 따뜻한 웃음을 주는 개그 웹툰 7편 공개...기막힌 생활툰

2016-10-25     뉴스타운경제 이선영 연구원

웹툰 브랜드 피너툰에서 따뜻한 웃음을 주는 개그 웹툰 7편을 공개했다.

한국에서 개그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을 웃게 하기 위하여 즉석에서 하는 대사나 몸짓"을 뜻하며, "익살" 또는 "재담"이라고도 한다. "유머"와도 뜻이 통한다. 

대부분 외래어라고 알고 있지만, 미국에서는 웃긴다는 의미보다는 토하는거나 입에 물리는 재갈을 뜻하는 일이 많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개그맨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모든 창작물 중 가장 어려운 장르이다. 왜냐하면 개그는 독자 또는 관객이 시나리오의 흐름을 예측하면 안되기 때문이며 시나리오가 예측이 되는 순간 전혀 웃기지 않기 때문이다. 그 때문에 예상하기 어려운 시나리오로 극을 끌고가서 관객들이 순식간에 큰 즐거움을 얻게 하는 것이 목적인 장르가 개그이며 이러한 개그의 특성을 속된말로 빵터진다라고도 부른다.

웹툰 브랜드 피너툰에서 공개한 개그 웹툰 7편은 "기막힌 생활툰,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고양이 아가씨와 경호원들, 미!마이?셀프! ,일상 로맨스,  이웃일 뿐이야!, 내 애인은 조폭?! "이다.

기막힌 생활툰 ( 개그, 일상, 기생, 피너툰 )
떠받들라! 병맛 웹툰의 신기원이 나타났다!!!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 개그, 일상, 김화인, 피너툰 )
여덕=동인녀? 여덕후라고 다 동인녀는 아니라고!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이 피너툰에서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왔습니다.리얼충은 가라! 더 파워업한 여자덕후 화인의 덕후공감툰!

고양이 아가씨와 경호원들 ( 액션, 판타지, 드라마, 곰스님, 피너툰 )
천방지축 작고 귀여운 고양이 아가씨 '안나'를 지키는 경호원들의 라이프 스타일 엿보기!

미!마이?셀프! ( 드라마, 학원물, 순정, 구구솜(99som)/모모, 피너툰 )
반가워. 난 미래에서 온 '너'야.어느 날 갑자기 천장에서 떨어진 미래의 나와 과거에서 실수로 끌어와버린 9살의 나.조용하던 미나의 삶이 돌연 시끌벅적해진다.세 사람은 앞으로 닥쳐올 소중한 사람의 죽음을 막을 수 있을까?

일상 로맨스 ( 드라마, 일상, LIA, 피너툰 )
때론 귀엽고 상큼하게! 때론 슬픔과 공감으로 다가오는 LIA와 친구들의 소소한 듯 소소하지 않은 일상 이야기!

이웃일 뿐이야! ( 개그, 학원물, 몽/밥, 피너툰 )
때는 20년 전, 최씨 집안과 이씨 집안은 담벼락을 사이에 두고 이웃사이가 된다. 두 집안의 딸과 아들은 뗄레야 뗄 수 없는 단짝이 되고.... 그래서 너희 둘은 대체 언제 사귀는건데?! 좌충우돌 정신 없는 러브시트콤이 시작됩니다!

내 애인은 조폭?! ( 드라마, 순정, 백합물, 장조림/모튜, 피너툰 )
조폭 여두목과 츤츤 여대생?! 앳된 알바생과 인상 험악한 꽃집 총각!? 백합과 순정을 오가는 알쏭달쏭 신개념 러브 어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