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박춘무 특강교수, 2017 S/S 뉴욕패션위크 참가

자신의 브랜드 ‘데무 박춘무(DEMOO PARK CHOONMOO)’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쳐

2016-09-29     양승용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특강교수 박춘무 디자이너가 최근 2017 S/S 뉴욕패션위크에서 자신의 브랜드 ‘데무 박춘무(DEMOO PARK CHOONMOO)’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박춘무 디자이너는 1988년 브랜드 ‘데무(DEMOO)’ 론칭을 시작으로, ‘데무 박춘무(DEMOO PARK CHOONMOO)’와 ‘디데무(D'DEMOO)', 그리고 2010년 뉴욕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컬렉션 라인의 ’PARKCHOONMOO'의 총괄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2017 S/S 뉴욕패션위크에서는 박춘무 특유의 아방가르드한 감성에 절제된 선과 과감한 디테일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매년 뉴욕패션위크와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신의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박춘무 디자이너는 국내외 컬렉션 참가와 다양한 패션계 활동을 이어가는 동시에 본교 특강교수이자 멘토로 후배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매년 졸업 작품 패션쇼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후배들의 실력을 독려하고 특강을 통해 정기적인 만남을 가져 재학생들이 본받고 싶은 롤모델로 손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뉴욕패션위크는 매년 2월과 9월 두 차례 뉴욕에서 개최되는 디자이너들의 패션쇼 주간으로, 밀라노패션위크, 파리패션위크, 런던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4대 패션위크에 속한다.

이번 2017 S/S 시즌에는 리한나 등 유명 셀럽들의 스타일리스트인 Mel Ottenberg, Adan Selman 디자이너, 가수 겸 아티스트 FKA Twigs, 젠틀몬스터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