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타이어 기업 브랜드 7월 조사...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2016-07-07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타이어 기업 브랜드평판 7월 조사결과, 금호타이어 1위 한국타이어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6월 4일부터 2016년 7월5일까지 타이어 기업 3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118,3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커뮤니티,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빅데이터 1,807,012개와 비교하면 17.2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타이어 기업의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67,576 소통지수 520,168 소셜지수  94,550로 브랜드평판지수 982,29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95,841로 41.17% 상승했다.

2위,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87,736 소통지수 519,816 소셜지수 138,281로 브랜드평판지수 745,83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46,079로 0.03% 하락했다.

3위, 넥센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32 소통지수 260,744 소셜지수  60,021로 브랜드평판지수  390,19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5,091로 6.88% 상승했다.

침대 가구회사 브랜드평판 7월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순이었다. 지난 6월 순위와 비교해보면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의 자리바꿈이 있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소비자들의 타이어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타이어 브랜드와 타이어 기업 브랜드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3개 타이어 기업 브랜드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