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유모차·카시트 브랜드 7월 조사... 1위 페도라, 2위 다이치

2016-07-06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유모차·카시트 브랜드 평판조사 7월 분석결과, 1위 페도라 2위 다이치 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1개 유모차·카시트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4월 5일부터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788,5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카시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 페도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900 소통지수 465,534 커뮤니티지수 689,049로 브랜드평판지수 1,659,483으로 분석되었다. 

2위, 다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805 소통지수 324,875 커뮤니티지수 644,688로 브랜드평판지수 1,137,368로 분석되었다. 

11개 유모차·카시트 브랜드평판 7월 순위는 페도라, 다이치, 순성, 싸이벡스, 스토케, 퀴니, 리안, 잉글레시나, 브라이텍스, 오르빗, 미마자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기 물티슈에 이어 유모차·카시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기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라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페도라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과 소통량, 커뮤니티량로 측정된 세부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하였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카시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5일부터 2016년 7월 2일까지의 분석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