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특성화학교 서연전 애완동물전공, 하계방학 맞아 진로상담 프로그램 운영

애견미용과정, 애견훈련과정, 동물사육과정, 동물창업과정, 동물간호과정, 동물매개치료과정 등 다양한 동물 관련 학과 운영

2016-07-04     양승용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동물에 대한 인식과 문화도 점차 성숙되면서 동물전문가들을 양성하는 동물특성화학교들이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동물특성화학교인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동물교육에 최적화된 최신 실습시설을 갖추고, 동물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과학적 지식과 현장의 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고교생들이 쉐프열풍과 함께 애견사랑 열풍이 불고 있다”며 “반려동물 관리, 동물행동상담, 동물간호복지 등에 관심을 갖고 상담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연전은 애견미용과정, 애견훈련과정, 동물사육과정, 동물창업과정, 동물간호과정, 동물매개치료과정 등 다양한 동물 관련 학과를 운영하며 개개인의 적성에 맞춰 전문적인 기술 습득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이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계방학 진로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학생들은 각 학과 담당 교수진과 1: 1 면담을 통해 방학 중 자기계발을 위한 계획 및 목표를 설정하고, 개개인에 맞는 동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대비 특강 및 실습에 참여할 예정이다.

반려동물관리사, 동물행동상담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매개심리상담사, 애견미용사, 핸들러, 동물훈련사 등 다양한 동물자격증 취득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동물매개활동과 같은 동아리 활동과 동물사랑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연전 홍대 캠퍼스에 마련된 애완동물센터는 특수동물사육장, 애견미용 실습실, 관상어 실습실, 애견훈련 실습실 등 최신 시설들을 운영하며, 각종 자격시험장의 형태를 그대로 재현해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