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요리학원, 2016년 제59회 조리기능장 합격자 배출

실무중심 교육, 자격증 취득, 창업컨설팅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지원

2016-06-17     양승용 기자

㈜서울요리학원이 최근 발표된 2016년 제 59회 조리기능장 시험에서 워커힐호텔에 근무하는 이필우씨가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시험 한식, 양식 부문에서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이필우씨는 최근 열린 2016년 정기 기능장 제59회 실기시험에 도전해 조리기능장 한식, 양식 부문에 최종 합격했다.

서울요리학원은 2015년 제 58회 조리기능장 시험에서 정흥옥씨가 한식, 복어 부문에서 최종합격한 이후 매년 조리기능장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2013년 제 54회 조리기능장에는 서울요리학원에 수강 중이던 황태욱씨가 만 28세 최연소 기능장으로 합격하기도 했다.

이번 합격에 대해 이필우 기능장은 “합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선진화 된 커리큘럼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울요리학원 김성현 원장은 “3년 연속 조리기능장 배출을 하며 학생들의 합격을 위해 커리큘럼 및 시험에 대한 노하우 등 다양한 부분을 연구했다”며 “실무중심 교육, 자격증 취득, 창업컨설팅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요리학원은 현재 제 60회 조리기능장 시험에 대비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예비기능장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서울요리학원에서는 기능장 배출뿐만 아니라, 다수의 조리대회 참가와 중고교생 진로상담을 통해 예비 조리사들도 교육 중이다. 김성현 원장은 “좋은 성적을 내기위해 학생 개개인이 지닌 장점을 개발하고 단점을 일대일 진로상담을 통해 보완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6월 13일부터 중, 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제빵, 바리스타 과정에 대해 20%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