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문학 플랫폼 옴니글로, “문학 매거진” 간행 시작!

6월 7일부터 <문학 매거진> 사전예약 판매 스타트!

2016-06-03     이종민 기자

글쓰기 플랫폼 ‘옴니글로’가 오는 6월 <문학 매거진>의 간행을 시작한다. 옴니글로의 이진희 대표는 “기존 문예지와는 분위기가 다른 새로운 형식의 문예지를 만들어 보고자 하는 생각에서 문학지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옴니글로 <문학 매거진>은 아마추어 작가들의 참여로 구성되어 있다. 무거운 이미지의 문학지에서 탈피해 문학의 친근성과 우리가 겪는 소소한 일상도 글이 될 수 있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등단 작가 또는 해당 문예지를 통해 등단한 작가들을 위주로 글을 싣고 비평하는 기존 문예지와는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인다. 이번 <문학 매거진>의 발간은 지난 2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지 3개월 만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문학 매거진>은 일상 문학 중심의 문학전문지로 반년간(6월과 12월)으로 낼 예정이다. 이번 창간호의 주제는 ‘소통’이며 글쓰기 런칭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22명의 작가의 작품이 실린다. 더불어 문예지에서 주가 되었던 비평 대신 서평과 다양한 리뷰 등으로 페이지를 구성해 볼거리가 많은 매거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옴니글로 측은 “최근 문예지가 무겁고 권위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문학잡지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옴니글로 문학 매거진 역시 문학과 사람이 소통하는 문학전문지”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옴니글로 <문학 매거진>은 6월 7일부터 30일까지 옴니글로 사이트와, 블로그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배송은 7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