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월 조사...1위 K2 2위 노스페이스

2016-05-26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조사 5월 결과, 1위 K2  2위 노스페이스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16년 4월 23일부터 2016년 5월 24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14,318,851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5,184,375개보다 5.70% 줄어든 모습이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분석도 4월부터는 5개 지표로 세분화하였다.

1위,  K2 브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21 미디어지수  703,296  소통지수  570,339 커뮤니티지수   655,542 소셜지수  109,259로 브랜드평판지수  2,214,35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65,900보다 2.24% 상승했다.

2위,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185 미디어지수  452,547  소통지수   483,615 커뮤니티지수  718,974 소셜지수  257,216로 브랜드평판지수  2,090,53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33,250보다 6.39% 하락했다.

3위, 컬럼비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43  미디어지수 375,624 소통지수 151,569 커뮤니티지수 283,527 소셜지수  1,142,412로 브랜드평판지수   1,969,67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20,869보다 7.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치열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K2 브랜드가 안정적인 브랜드 평판관리가 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K2가 소셜에서도 소비자와의 대화량을 증대하면 더욱 긍정적 분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23일부터 2016년 5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조사는 노스페이스, K2, 밀레,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컬럼비아, 라푸마, 몽벨, 레드페이스, 트렉스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