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16년 통장 역량강화 워크숍’ 지역리더 재충전

웃음과 화합 상생의 리더쉽, 활력있는 지역발전으로 한걸음 더

2016-05-23     이종민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9일~20일 1박 2일 양일간 충남 보령시 대천한화리조트에서 각 동 통장들을 대상으로 ‘2016년 구리시 통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신동화 구리시의회의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각 동 지역의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통장들과 관계 시민들이 더 높은 수준의 봉사하는 마음을 도모하고, 통장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에서는 뇌교육 전문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유관종 강사의 ‘통장의 역할과 책임, 소통하는 지역리더 양성’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유 강사는 이 자리에서 "어떤 삶을 살아갈지에 대한 선택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누구든 재미있고 보람있게 삶을 선택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활력이 중요하고 그 활력의 출발이 웃음이라며, 그런 점에서 이 자리에 계신 통장들은 웃음으로 지역사회에 한걸음 더 희망을 싹 틔우는 선택받은 리더로서 인생의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고 강조했다.

통장연합회장(박경환)은 이번 워크숍 개회사를 통해 “올 한해에도 변함없이 통장들이 시정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본연의 직무에 충실히 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데 대해 깊이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통장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시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다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이에 대해 백경현 구리시장은 축사를 통해 “통장들의 애향심을 바탕으로 한 열정 덕분에 시와 각 동의 각종 크고 작은 어려운 일들을 헤쳐나 갈 수 있었던데 대해 그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역량과 재충전으로 지역사회 화합과 건강한 공동체 문화조성, 이웃사랑 나눔에도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