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텔레투게더와 실시간 화상 강의 서비스 사업 파트너쉽 체결

2016-01-14     최자웅 기자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전문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텔레컨퍼런스 전문기업 텔레투게더(대표 윤원상)와 실시간 화상 강의 서비스를 위한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카테노이드는 자사 서비스인 온라인비디오플랫폼 Kollus에 텔레투게더의 비디오 컨퍼런스 솔루션과 LMS(학습관리시스템,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결합하여 실시간 화상강의 및 화상회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본 실시간 화상강의 서비스는 PC는 물론 모바일 서비스는 물론 단방향, 양방향, 1:1 서비스, N:N 서비스까지 모두 가능하며 화면공유, 자료공유, 판서 기능까지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시스템 구축비용이 필요 없으며 실시간 강의 후 바로 Kollus를 통한 VOD 서비스는 물론 카테노이드가 제공하는 해외 인프라를 이용하여 대규모 및 해외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LMS 기반 서비스로 방송 스케줄링 및 참여자(수강생) 관리도 가능하다.

카테노이드는 업계 최고 수준의 화상 강의 시스템과 온라인비디오플랫폼의 결합으로 온라인 교육은 물론 의료, 공공, 기업 등에 기존 화상강의 서비스와는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 온라인비디오플랫폼으로서 타사 서비스와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