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제17회 청양읍민 화합 한마당축제 성료

한마당축제 3000여명의 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성황리에 마쳐

2015-09-21     양승용 기자

청양읍체육회(회장 최화용) 주관으로 지난 19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청양읍민 화합 한마당축제가 3000여명의 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개회식은 이석화 청양군수 및 관내 각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읍주민자치센터의 에어로빅과 댄스스포츠 교실의 공연으로 시작돼 난타공연과 함께 선수단이 입장하고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유승종 이장협의회장이 군정발전 유공으로 표창패를 받았으며, 읍내3리 김인선씨가 청양읍 체육발전 유공으로 감사패를, 읍정발전 유공으로 읍내5리 이동순 이장이 표창패를 수상했다.

이어 종목별 경기에는 청양읍 관내 총 26개리 13개 팀에서 선수단이 출전해 공굴리기, 훌라후프, 이어 달리기 등으로 경쟁보다는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또 이세원, 남보원, 최숙자 등 인기 초대가수 11명의 축하공연과 더불어 진행된 청양읍민 노래자랑에서는 각 마을 대표 13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과 춤으로 끼를 맘껏 발산해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화용 청양읍장은 “읍민들의 성숙한 질서의식을 통해 화창한 날씨만큼이나 사건 사고 하나 없이 성공적인 축제를 이루어내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읍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