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안원, 고객만족도 향상위해 전담팀 꾸려

찾아가는 고객 불만처리 서비스와 기관 이미지 개선 등 중점추진

2015-09-14     김태형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박낙조)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대외협력실과 고객지원실, 안전교육실, 승강기종합민원센터 등 부서가 참여하는 '업무전담팀'을 꾸렸다고 밝혔다.

전담팀은 앞으로 찾아가는 고객 불만처리 서비스와 고객 마음잡기 안부전화 하기, 기관 이미지개선을 위한 전략홍보 등을 진행하고, 고객만족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도 병행한다.

특히, 전담팀은 지역별로 운영하고 있는 '24시 고객불만처리반'과 협력해 종전에 접수된 고객 불만민원을 조사해서 민원처리 결과가 만족스러운지 등에 대한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고 추가적으로 해결해야 할 사항은 없는지 살필 예정이다.

승안원은 올해 상반기 고객의 소리(VOC)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대비 칭찬 건수는 1,214% 상승했고, 고객 불만은 47.8% 감소하는 등 '그간의 찾아가는 고객 불만 처리 활동'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

올해 승안원은 고객 불만민원 50% 감소를 목표로 8월까지 전국 30개 지원과 지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고객만족(CS) 순회교육을 추진한 바 있다.

승안원 박낙조 원장은 "현재 정부에서는 민간기업 수준의 고객만족서비스 수준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승안원은 단 한명의 고객도 우리기관에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