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플래스틱 및 컴파운딩 기술 교육 개최

2월 12-13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려

2015-01-13     보도국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2월 12일(목) - 2월 13일(금) 양일간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플래스틱 및 컴파운딩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2014년 12월 개최된 ‘폴리머 공정 및 가공 교육’의 후속으로 EP ․ 슈퍼EP ․ LFT 등 최근 각광받는 플래스틱 소재에 대해 이해하고 컴파운딩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특히 POM․PA․PBT․PC 등 주요 EP와 슈퍼EP는 물론 컴파운딩에 필수적인 마스터배치 및 첨가제와 섬유강화 복합재료까지 다룰 예정이어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의 주제는 △ 플래스틱 산업의 현황 및 전망 △ 엔지니어링 플래스틱(EP) 주요 특성 및 응용 △ 플래스틱 마스터배치의 특징 및 기술 △ 고분자 복합재료의 이해 및 개발 동향 △ 섬유강화 복합재료의 이해 및 적용 △ 고분자 가공 및 플래스틱 △ 플래스틱 첨가제의 이해 및 활용 등이다.

한편,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대해“기존 범용 소재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고기능 플라스틱과 복합재료를 다루는 만큼 관련 종사자부터 신규 사업을 검토하고 있는 참가자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등록으로 접수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