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서건창, "팬들을 흥분시킬 수 있는 선수 되겠다" 감탄

서건창, 무명에서 MVP까지

2014-11-18     이윤아 기자

넥센 서건창(25)이 2014 한국프로야구 MVP로 선정돼 주목받고 있다.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The-K 호텔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부문별 시상식에서  안타, 타격, 득점 부문 타이틀을 차지한 서건창은 생애 첫 MVP에 선정됐다.

그는 올시즌 프로야구 역사상 최초로 200안타를 달성하며 소속팀 넥센을 한국시리즈로 이끌었다. 서건창은 프로야구 취재기자단 투표 결과 총 유효표 99표 중 77표를 얻으며 경쟁자인 박병호(13표), 강정호(7표) 등을 제쳤다.

서건창은 "팬들을 흥분시킬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며 "백척간두진일보라는 말처럼 한걸음 더 나아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받지 못한 서건창은 신고선수로 2008년 LG에 입단했다. 이후 그는 1군에서 한 타석만 소화하고 LG에서 방출됐다. 군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한 경찰야구단에서도 떨어지며 현역 육군으로 복무했지만 넥센이 그를 구했다. 신고선수로 넥센에 입단한 서건창은 2012년 신인왕과 2루수 골든글러브를 석권하며 주전자리에 올랐다.

MVP 서건창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MVP 서건창, 정말 멋지다", "MVP 서건창, 축하합니다", "MVP 서건창, 그동안 얼마나 고생을 많이 했겠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