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방안전지킴이 의용소방대 기술력 향상대회

논산 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 성황리에 개최

2014-10-28     주석산 기자

논산소방서(서장 류봉희)와 논산시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김용권)는 28일 오전10시 논산천 둔치공원에서 논산시장 및 각급 기관․단체장, 의용소방대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논산시 의용소방대 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희생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긍지와 보람을 갖게 하는 한편 주민의 행복을 위해 달려온 지난 50여년을 기념하고 앞으로 지켜갈 100년에 대한 의용다짐의 시간을 가져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써 역할을 충실히 한 의용(여성)소방대원에게 논산시장 및 국회의원 표창 수여식을 시작으로 소방기술 및 체력 경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술능력에 대한 평가와 대원 간 화합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연은 수관연장하고 방수자세 등 2개 분야 4개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22개 의용소방대가 서로의 기량을 겨루었다. 김용권 논산시의소대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지역의 최일선에서 재난 사전대비에 최선을 다하고 화재․구조․구급 등의 현장에서 초동진화에 노력해온 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더욱 단합되고 발전하는 논산시 의용소방대로 거듭 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