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올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운영

4월부터 6월까지 '도서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여행' 15개 강좌 개설

2014-03-11     한상현 기자

공주시립도서관(관장 오명규)이 지역민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도서관과 함께 하는 독서문화여행'을 준비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11일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신청접수는 강북관은 오는 12일, 웅진관은 13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강좌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총 15개 강좌에 259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는 것.

이번 강좌는 유아에서 성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특히 지난해 개관한 옥룡동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해 옥롱동작은도서관에서도 '우리 동네 그림책 놀이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웅진관에서는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동화와 함께 하는 과학여행'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 수학', '옛 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시 놀이터' 등을 운영한다.

또한, 성인을 대상으로 '생활영어', 노인을 대상으로 '명심보감',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지공예' 등 7개 강좌를 운영한다.

강북관에서는 유아를 대상으로 '재미 팡팡! 유아체육 강좌'를 5~6세반과 7세반으로 나눠 운영하고, 엄마와 아기가 함께 다양한 통합놀이를 하는 '엄마와 함께 동화속 여행'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생각 쑥쑥! 책 만들기', 신문활용교육(nie)을 통해 우리고장 백제역사를 알아보는 'Nie로 만나는 백제', '꿈을 찾아가는 진로교실'이, 성인을 대상으로 '냅킨아트 교실' 등이 운영된다.

또한, 장애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주고, 색다른 놀이 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유발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곰두리어린이집을 찾아가 운영하는 '행복한 동화나라'를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시립도서관(웅진관 840-2205, 강북관 840-8955) 또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