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삼성 ‘S헬스’ 앱에 첫 번째 무선 연동 혈당기로 선정

2013-12-03     한은정 기자

㈜아이센스(대표이사 차근식, www.i-sens.com)는 삼성 갤럭시 노트3에 장착되는 S헬스(S Health) 어플리케이션과 무선으로 연동할 수 있는 케어센스 N 링크(CareSens N Link)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아이센스는 삼성 S헬스 앱과 연동 가능한 혈당기 기업으로, 유선 케이블을 이용해야 하는 타사의 기존 제품과 달리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무선으로 연동할 수 있는 첫 제품이다.

S헬스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운동량이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체중, 혈압, 혈당 등의 건강 기록을 관리하고 각종 의료기기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3에 탑재된 업그레이드 버전의 S헬스에서는 총 10여 종의 의료기기가 연동되며, 그 중 케어센스 N Link는 유일한 무선 혈당측정기이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갤럭시 S4에서도 삼성앱스를 통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케어센스 엔 링크(CareSens N Link) 혈당기는 080-910-0600으로 문의하거나 www.caresens.co.kr 사이트에서 특별 이벤트로 구매 가능하며, 당뇨수첩에 수기로 기록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효율적인 당뇨 관리뿐 아니라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이센스 이자수 부사장은 “이번 ‘케어센스 엔 링크 혈당기’가 삼성 ‘S헬스’ 앱에 첫 번째 무선 연동 혈당기로 선정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무선 앱을 통해 매일 혈당을 관리를 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더욱 큰 편익을 제공하게 된 것을 시작으로 아이센스는 지속적으로 환자들을 위해 세계 일류상품을 만드는 기업이 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주)아이센스는 첨단바이오센서 기술과 전기화학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자가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제품 군과 혈액분석기인 ‘아이스마트’ 제품 군을 생산 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아이센스 대표 브랜드 케어센스 혈당측정기는 노코딩 기술을 바탕으로 최소혈액량에서 빠르고 정확한 측정값을 나타내는 특징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케어센스는 2011년부터 소비자의 선택 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및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었고, 지난 해부터 운영해 온 네이버 카페 “아이러브케어센스” 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