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박스, 2013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참가

유럽과 중동 국가들 대상으로 영어교재 수출 확대 기대

2013-10-08     한은정 기자

㈜에듀박스(대표이사 박춘구, edubox.com)가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전인 ‘2013 프랑크푸르트 국제 도서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는 ‘2013 프랑크푸르트 국제 도서전’은 100여개 국 8천여 개의 출판 관련 업체 및 단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올해로 65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전이다.

에듀박스는 이번 도서전에 동남아, 중남미 등 비영어권 국가에 꾸준한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는 영어교재들과 신간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에듀박스 측은 ‘Go, Go! Phonics’시리즈, ‘WINNERS’ Speaking & Listening’ 등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영어교재를 중심으로 유럽의 유초등 교육관계자들과의 상담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올해 새로 출시한 Double Skills 교재인 Winners’ Reading & Writing 시리즈와 유아용 창의영어 프로그램인 Kids Town 시리즈에 대한 홍보도 진행 할 계획이다.

에듀박스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참가에 앞서 지난 8월 베이징 국제도서전에 참가하여 중국에 영어교재를 본격적으로 수출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현재 에듀박스의 영어교재가 특히 동남아, 남미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이를 수출 협상에 적극 활용하여 긍정적인 성과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에듀박스 관계자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참가를 계기로 유럽과 중동 국가들에 대한 영어교재 수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동안의 수출 실적과 해외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도서전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