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전략 SNG ‘히어로마스터 for Kakao’ 애플∙구글 동시 출시

2013-09-03     유채열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3일, 소셜 네트워크 전략 게임 ‘히어로마스터 for Kakao’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특유의 미드코어 개발 노하우가 담긴 자체 개발 SNG로, 카카오 게임하기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는 가운데, 특히 게임빌이 ‘몬스터워로드’ 등 전략형 SNG 장르에서 세계적인 호응을 얻어 왔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이 게임은 육성, 건설, 전쟁 등이 총망라된 대작 소셜 네트워크 전략 게임으로, 전략적 플레이 시스템과 소셜 기능의 결합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유저는 영웅 캐릭터인 마법사, 엘프, 오크의 3가지 종족을 기용, 일반 유닛을 활용하고 다양한 무기를 제작하면서 자신의 마을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다른 친구들과의 전투, 친구들과의 랭킹 경쟁, 자원 및 부대 지원 등 자체 소셜 기능과 함께 카카오톡의 방대한 지인들과 연계된 소셜 기능이 조화를 이루는 점도 인기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화려한 그래픽에 비해 조작법이 간편한 점도 대중적인 인기를 견인할 수 있는 부분으로 주목된다.

최근 게임빌이 출시해 초반부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클레이랜드 for Kakao’와 함께 새롭게 출사표를 던진 ‘히어로마스터 for Kakao’의 흥행 여부에도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