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막강 국군과 해병을 망쳤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누가 막강 국군과 해병을 망쳤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정권의 군복무 18개월 단축이 화근

지난 4일 해병대 해안초소에서 김 모 상병이 다른 공범 1명과 계획적으로 저지른 것으로 드러난 총기난사 사건을 두고 근본원인이나 대책에 대한 논의 보다는 까발리기 식 질책과 비난에 열을 올리면서 군대가 또 마치 우범집단이나 되는 것처럼 난도질을 당하고 있다.

이번 사건의 원인(遠因)이 어디에 있고 근본적 원인(原因)이 무엇인지, 사건을 모의, 계획, 실행한 피의자들의 직. 간접적인 범행동기가 무엇이며, 그들의 범행의지가 어땠는지는 군 당국이 철저한 조사와 심층 분석을 통해서 종합적인 처방과 대책을 내 놓기를 기대한다.

흔히 말해서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날 없다.”는 식의 사고를 가지고 무장을 한 특수집단인 60만 대군중에서 어쩌다가 일어난 (불행한)사건에 이라는 인식으로 접근 한다면, 범행가담자와 상급 감독자 몇 명에 ‘책임’을 묻는 미봉책(彌縫策)으로 끝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심층진단과 배경분석을 통해서 근원적인 처방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사건의 경위나 형태보다는 군 지휘 및 관리체계, 군기강과 사기, 병영 환경 및 군내 악습 및 관행 등 군 특유의 행태도 면밀하게 조사 분석, 대책을 마련해야겠지만 보다 근원적 접근이 필요하다.

군내에서 대형사고가 낫을 때 정부나 군 당국이 진상을 흐리고 책임을 전가하는 데 급급하고 국회는 장관을 불러 놓고 호통이나 치는 것을 능사로 하고 ‘언론’은 있는 말 없는 말, 되는 말 안 되는 말, 할 말 안할 말 가리지 않고 군을 난도질이나 하는 것은 해법이 아니다.

예컨대 군내에 이른바 특별관리 대상인 <관심 사병이 20,000명>에 이른다는 보도에서 사건의 근본 원인(遠因)과 직접적인 원인(原因)을 찾아내는 노력이 선행돼야 할 것이며, 이런 현상은 현역입영대상자원의 태부족에 원인이 있으며, 병역관련 법령과 제도의 문제인 것이다.

이번 사건이 부적격병사(관심사병)가 저지른 계획범죄라고 할 때에 사건의 원인중 하나는 군 현역병충원과정에서 머리수가 모자라서 웬만하면(?) 현역에 편입 시키고 있다는 것이며, 60만군 중 2만 명이라는 숫자는 30명 중 1명 즉 1개 소대에 1명꼴 이라는 얘기인 것이다.

출산율 저하와 입영대상 장병 감소라는 현실을 무시하고 노무현(윤광웅)이 일방적으로 主敵을 삭제하고 군복무기간 24개월에서 18개월로 6개월 단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 소위 <국방개혁2020(2006.12.1)>과 같은 친북세력의 군 약화 및 안보태세와해 음모의 결과인 것이다.

일정규모의 병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정 숫자의 신병입대자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군 복무기간을 단축하는 바람에 모자라는 숫자를 채우기 위해서는 <문제가 있는> 장정도 현역복무에 편입시키면서 해병대뿐만 아니라 군이<청소년보호시설>처럼 된 것이다.

군인은 장사병을 막론하고 이등병에서 대장까지 장사병을 막론하고“대한민국의 장교(군인)로서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충성을 다하고 헌법과 법규를 준수하며 부여된 직책과 (상관의 명령에 복종하고 맡은 바)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장교는 <임관선서>를 병사는 <입영선서>하게 되어있다. 따라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선서에 위배되는 자는 군인이 아니라 비열한 위선자인 것이다.

노무현 당시 530GP사건과 유산한 강화도 해병대 해안초소 사건이 발생하기에 이르기까지 군이 이 지경에 이른 것은 전적으로 노무현 일당의 [음모]에서 발단 된 것이며, 군복무 면탈자 집단인 이명박 정권과 썩어빠진 정치권, 정권의 눈치나 보는 군 지도부의 합작품이다.

특히 군 당국은 “대한민국의 자유와 독립을 보전하고 국토를 방위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사명을 가진 軍이 “군대의 기율이며 생명”인 군기조차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고 군 복무의 요체인 <사기와 단결, 전우애와 협동정신>이 상실된 현실에 어떤 대책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개선해 나갈 것이냐에 대한 [답]을 국민이 충분히 납득하도록 내놔야 한다.

국가안보 및 군사대비태세에 관한 한 노무현 정권이나 MB정부나, 열린우리 친북반역정권이나 한나라당 위장보수 정권이나 달라진 것도 없고 별반 나아진 것도 없다. 억지로 차별화를 한다면 6명의 전사자가 발생한 2002년 6.29 연평해전 당시 김대중이 빨간 넥타이를 맨 것과 7월 4일 해병대 사고 희생자 추모에 정치권 인사들이 검정넥타이를 맸었다는 정도이다.

북 위협이 사라지지 않고 도발이 멈추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20,000명 관심(문제)사병>을 현역복무에서 제외시키는 방법은 입영제도 개선과 대체복무제도 손질 등, 자원학보대책과 함께 군 복무기간을 합리적으로 연장하는 길 외엔 달리 해법이 없지만, 票퓰리즘에 절은 정치권과 대통령 눈치나 살피고 정치권 비위나 맞추는 軍이 관연 정면돌파에 나설 수 있을까?

제빵공장 21개월짜리 기술자는 반죽도 제대로 못하고, 21개월짜리 풋내기 대장장이로서는 낫과 호미를 벼리기는커녕 망치질도 풍구질도 제대로 못하거늘, 적과 싸워 이겨서 대한민국의 영토와 주권 그리고 국민의 생명과 헌법을 지켜내야 할 막중한 임무를 21개월짜리 풋내기 병사로서는 감당할 수가 없을 것이며, 힘에 부치는 임무를 주면 사고가 나게 마련이다.

5년 단임도 제대로 못해 낸 노태우이래 YS, DJ, 노무현 그리고 MB에 이르기까지 역대 대통령들 5년이 짧아서 4년 연임제 8년을 해먹자 하고, 4년 임기 3선 4선을 해도 제 구실을 해내기는커녕 나라만 어지럽히고 세상만 오염시키는 국회의원이야말로 21개월로 임기단축이 옳을 것 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11-07-08 19:47:26
24개월로 늘어나면 총기 사고가 안터지냐?
관리 못한것도 노무현탓이라니 참 어처구니 없구나 정권3년이 넘엇으면 전정권때 입대한 군인은 하나도 업을텐데도 지들관리 못한것도 노무현 탓 하고 자빠졋으니 참 할말이 업네요

8888 2011-07-09 09:36:24
문제의관심사병 20,000명 누가 가르키고 누가 키웠는가?
기성세대의 위정자들은 각성해야한다.인성교육의문제 내아들 내새끼만이 최고인양 후후 어르고 치켜새워 인간됨됨이가 전혀되먹지 않게자라도록 방치한 것이 근본적인 원인이거늘.....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