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기영 vs 최문순 일대 격돌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엄기영 vs 최문순 일대 격돌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노조-민주당, 엄기영 강력 비판

 
   
  ^^^▲ 최문순 전 의원(왼쪽)과 엄기영 전 MBC 사장
ⓒ Newstown ^^^
 
 

엄기영 전 MBC사장은 2일 한나라당 강원도당에서 입당식을 하고, 오는 4월27일 강원도지사 보궐선거에 공식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엄 전 사장은 출마 선언문에서 “다른 길을 통해서도 도민 여러분께 봉사할 수 있다는 조언도 있었고 우려도 있었으나, 강원도가 처한 어려운 현실과 변화를 바라는 도민들의 염원을 생각할 때 지금 결단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한나라당 입당을 선택한데 대해서 “그동안 강원도의 목소리가 중앙정부와 국회에 제대로 전달되지 못했다”면서 “강원도민을 위한 더 큰 정치, 더 힘 있는 도정을 펼치기 위해 한나라당에 입당해 후보경선에 나서겠다"고 했다.

같은 MBC 사장 출신인 최문순 전 미주당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엄기영 전 사장이 한나라당에 입당한다.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정면으로 비판하기 시작했다.

최 전 의원은 “한나라당은 언론을 장악하기 위해 자신들이 쫓아낸 인물을 영입한 것은 집권여당으로써 나라를 운영할 최소한의 윤리도 갖추지 못한 행위인데다 엄기영 전 사장은 자신을 탄압하고 쫓아낸 정당에 투항해서 강원도백이 되겠다고 한다"고 비꼬았다.

이어 최문순 전 의원은 “엄 전 사장과 한나라당의 만남은 그야말로 야합과 기회주의의 전형인 만큼 강원도민들은 물론 국민들 전체를 우롱하는 행위로, 이번 선거는 이광재 지사를 되찾아오는 문제와 더불어 이 나라의 도덕, 윤리체계를 바로 세우느냐의 문제까지 포함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출사표를 던진 엄 전 사장은 “언론 자유에 대해 현 정부와 이견이 있어 스스로 물러난 것이지 쫓겨난 것이 아니다”라고 항변하고 “최문순 후보가 정치권에 가더니 말을 잘하는데 좀 쉽게 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민주당 김현 부대변인은 2일 엄기영 전 MBC 사장이 한나라당에 입당하면서 공식적으로 강원도지사 보궐 선거에 출마하는 것에 대해 “'MBC는 선배들의 위대한 전통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공영방송으로 남을 것이다'라며 주먹을 불끈 쥐었던 엄기영씨의 행위가 그저 '쇼'에 지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이어MBC 노조는 2일 성명을 통해 “엄기영은 MBC를 정권의 입맛에 맞는 사람들로 채우며 타협을 선택했다. 하지만 광우병 보도에 놀란 정권의 압력이 극에 달하자, 스스로 물러남으로써 방문진의 MBC 장악을 용이하게 해주었다. 엄기영은 이제 또 강원도를 팔아 자신의 출세욕을 채우려고 한다. 정권이 바뀌면 그는 또 “강원도와 도민을 위해” 당적을 옮길 것이다. 오죽하면 극우인사로 알려진 조갑제조차 엄기영의 갈지자 행태를 비난하고 있을까?“라며 분노를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정요청 2011-03-03 10:32:48
3번째 패러그래프의 첫번째 [리러]는 [이어]의 잘못이므로 [이어]로 정정 부탁해요.

야누스 얼굴 2011-03-03 19:02:05
한나라당, 엄기영 처단해야 해놓고 강원지사 낙점.
에라이. 간에 붙었다 쓸개에 붙었다 하는 놈들아
아래 기사 좀 봐라.

엄기영 전 MBC 사장이 4·27 강원지사 보궐선거 출마를 위해 한나라당에 입당한 것을 놓고 한나라당의 이중적 행태가 도마에 오르고 있다. 엄 전 사장의 영입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친이계가 2년 전에는 MBC 사장직에서 물러나라고 공개적으로 촉구·압박했던 사실이 부각되면서다.

권택기·장제원 의원 등 친이계 초선 40여명은 검찰의 MBC ‘PD수첩’ 수사와 관련, 2009년 6월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PD수첩’ 제작진의 취재와 보도과정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자체 정화기능을 발휘하지 못한 MBC의 제작책임자와 최고 경영자는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며 엄 사장의 퇴진을 촉구했다.

또 “우리의 제언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제2, 제3의 의견표명이나 행동이 따를 것”이라고 압박했다. 엄 전 사장 입당에 대해 3일 “한나라당만이 강원도의 발전, 강원도민들의 행복을 위해서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당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한 안형환 대변인도 40여명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당시 청와대 대변인이던 이동관 대통령 특보도 “이런 사건이 외국에서 일어났다면 경영진이 국민에게 사과하고 총사퇴해야 했을 것”이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엄 전 사장은 당시 여권의 퇴진요구에 대해 “부적절하고 어처구니 없다”고 했지만, 한나당에 입당하면서는 “당시 정부와 언론에 관해 다소 이견이 있었고 (입당은) 강원도와 도민을 위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한나라당이나 엄 전 사장이나 말을 바꾼 꼴이다.

김현 민주당 부대변인은 3일 논평을 내고, “‘강원도의 뜻’ 운운하는 것은 엄 전 사장의 변절을 더욱 초라하게 만드는 궤변”이라며 “차라리 ‘등 따시고 배 부른 곳으로 갔노라’ 솔직하게 말했다면 오히려 이해하는 도민이 더 많을 듯 싶다”고 말했다.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는 CBS라디오에서 “엄 전 사장이 정치를 희롱하고 정치불신을 가중시키는 처신을 하고 있다. 엄 전 사장은 강원도를 구하는 게 아니라 자신을 구하러 간 것이 분명하다”고 힐난했다.


강원도 타겟 2011-03-03 19:03:55
이유가 뭘까?
우리가 모르는 약점이 있나?
아니면 개인의 욕심?
암튼 엄기영이라는 사람은
대중의 손가락질 끝에 서 있을거다'!

ㅋㅋ 2011-03-03 19:06:27
괸찮아 ?
그럼 괜찮고 말고.
강원도 것들은 감자나 심고 배추팔아먹는
무식쟁이들이라.
엄기영이면 텔런트인줄알고 찍어줄거야,
걱정하지 마라.

익명 2011-03-04 14:12:58
기영이는 안된다. 무개념 무뇌한 무원칙 참 불쌍한 인간이로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