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게이트' 진실을 밝혀야 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도청 게이트' 진실을 밝혀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겉으론 '인권' 외치면서 속으론 '전국민 죄인 취급'하는가

 
   
  ^^^▲ 한나라당 김영일 사무총장이 28일 3당의 주요 정치인과 언론사 고위간부, 현직 취재기자 등의 전화 통화내용을 문서로 정리했다는 '국정원 도청자료'를 폭로하고 있다.
ⓒ 연합^^^
 
 

현직 국회의장이 자신의 후원 회장과 휴대폰으로 통화한 내용이 고스란히 국정원에 의해 불법도청 당했다고 주장했다. 소문만 무성하던 정치인과 언론인 등을 상대로 한 국가정보원의 광범위한 불법 도청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것이다.

한나라당이 지난 28일 공개한 국정원 도청자료란 문건을 보면 사정은 더욱 심각하다. 이 문건에는 지난 3월8일부터 28일 사이에 국회의원과 언론사 사장, 기자 등 40여명의 통화일시와 통화내용이 구체적으로 기록돼 있는데 거론된 기자들도 자신과 관련된 문건의 내용이 맞다고 밝혔다.

이 문건은 또한 지난 봄 민주당의 국민 경선이 청와대와 민주당 실세들에 의해 이루어진 대국민 사기극이었다는 사실도 말해주고 있다. 명백한 정치공작이다. 한나라당이 입수한 문서에 나타난 게 이정도라면 실제 불법 도.감청은 이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보인다. 전 국민을 상대로 한 무차별 도.감청이 이뤄진 것이다. 한마디로 닉슨을 물러나게 했던 '워터 게이트'보다 수 백 배나 대담한 한국판 '도청 게이트'인 셈이다.

겉으론 "인권" 속으론 "전국민을 죄인 취급"하고도 오리발

각종 게이트로 얼룩진 김대중 정권이 정권을 뺏기지 않기 위한 정치공작이 바로 이 '도청 게이트'란 극단적인 상황을 몰고 왔다. "인권 정부"를 부르짖던 김대중 정권이 검찰 조사실에서 피의자를 때려 숨지게 하는 것도 모자라 이번엔 선량한 국민을 죄인 취급하는 불법을 자행한 것이다.

본래 도.감청은 강도나 유괴범 등 국가 사회질서를 심각하게 교란시키는 중대 범죄 용의자에게나 사용하는 수사 방법이기에 결국 국정원은 대다수 국민을 잠재적 중대 범죄 용의자로 본 것이다. 이 때문에 박관용 국회의장을 비롯한 도청당한 당사자들과 여론은 강력한 법적 대응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그러나 국정원과 민주당은 "완전히 사실무근이며 흑색선전"이라고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지만 이들의 말을 들어줄 국민은 그리 많아 보이지 않는다. 사정이 이런데도 문건에 거명된 민주당 의원들은 야당 관계자를 검찰에 고소한다고 했다가, 문건은 야당에서 조작했다고 했다가, 급기야 사설정보팀에서 만들었다는 둥의 말바꾸기만 되풀이하고 있다.

이 정도의 도청을 하자면 엄청난 도청장비와 인력을 갖춰야 하는데, 여권이 국정원이나 경찰 등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야당이나 사설 도청팀이 가능하단 말인가? 바로 21세기 정보대국을 만들겠다며 "정보"가 국력이라던 김대중 정권과 그 후계자인 노무현 후보가 "정보력"을 정권 유지의 공작 도구로 사용한 사실이 명백하게 드러나는 대목이다.

'워터게이트'로 물러난 닉슨, 누군가가 책임을 저야 한다.

국민은 불안하다. 정치인과 언론사 간부, 심지어 수사.정보기관 수뇌부까지 도청 공포에 시달리고 있는 마당에 일반 국민의 사정이야 더 말해 뭣하겠는가? 그 동안 도청 의혹이 제기될때마다 불안해 하며 일부에서는 휴대전화를 몇개씩 들고 다니며 교대로 사용해 오고 있다. 결국 몇 차례나 제기된 도청 의혹을 방치하는 바람에 도청 공포가 만연되도록 한 책임이 정부 여당과 국정원에 있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된다.

정부 여당과 국정원은 '도청 게이트'를 대선을 앞둔 야당의 공작이나 흠집내기로 치부해선 안된다. 오히려 진실을 밝혀 국민을 도청 공포에서 해방시키는 게 최선의 대선 득표 방법임을 알아야 한다.

이런 일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한다는 일번 백계의 각오로 김대중 대통령은 국민앞에 진심으로 사죄하고 신건 국정원장을 파면하는 한편 이번 게이트의 배후 조정자 의혹을 받고 있는 박지원 청와대 비서실장은 검찰 조사를 받도록 해야 한다. 또 '워터 게이트' 사건의 책임을 지고 사임했던 미국 닉슨 대통령의 경우에 비추어, 정권 재창출의 야욕에 이같은 정치공작을 묵인한 민주당 노무현 후보는 '도청 게이트'의 책임을 통감하고 대통령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할 것이다.

정치권은 도청을 정쟁 대상으로 접근해선 안된다. 불법 도.감청이 만연하면 국민은 할 말 못하고 들을 말 못 듣는 벙어리와 귀머거리로 전락할수 있다. 이 점을 명심하여 국민을 위한 진정한 정치의 도(道)가 무엇인지를 고민하는 것에서부터 '도청 게이트'란 난제를 풀어나가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ㅇ 2002-12-01 00:18:07
이미 도청을 기정사실로 단정해놓구선 진실을 밝히라고 억지를 부리는군요 근거라는 것도 사설기관에서는 불가능한일이라는 주장뿐인데 가능한지 아닌지 누가 알겠습니까? 이게 공작인지 아닌지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정형근에게도 말해 보시죠

새우젓 2002-12-05 22:58:09
이거 쓴 사람 기자 맞습니까?
근거도 없이 일단 사실이라고 우겨놓고 얘기를 풀어나갑니까?
다른 사이트에서 링크가 되어있길래 들어와 봤는데
하하, 여긴 정말 아니올시다 입니다.
얼른 나갑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