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BEXCO EXPO를 통해 본 4D시장의 작은거인 ㈜퓨커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산 BEXCO EXPO를 통해 본 4D시장의 작은거인 ㈜퓨커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최고의 부가가치 3D, 4D 영상 혁명이 시작된다

^^^▲ 줄지어 관람하는 학생들^^^
부산 BEXCO IT EXPO를 통해 본 4D시장의 작은거인 ㈜퓨커스(FUCUS)
차세대 최고의 부가가치 3D, 4D 영상 혁명이 시작된다

부산백스코 전시장에서 IT산업의 현주소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고 있어 3D 마니아들을 열광시키고 있어 화제다.
8일부터 11일까지 해운대 BEXCO(벡스코)전시장에서 한국 IT기술의 현주소를 확인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이번 행사는 큰 성황을 이루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BEXCO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지식경제부,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EXPO로 다양한 IT분야의 최신기술 3D,4D, 디지털가전, 전자방비, 통신장비,IT융합기술, 통신방송,SW솔루션 등이 전시되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영화 아바타 등을 통해 3D라는 영상매체에 많은 사람들은 환호와 격찬을 아끼지 않았고, 과히 영상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기에 현제 다양한 매체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수십년전에 입체영상이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그 이론은 사람의 좌우안의 착시현상을 교묘히 이용하여 입체영상을 만들어 내었다.

과거의 입체영상은 산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좁아, 일반인들은 겨우 테마파크 등에서 볼 수가 있었다. 하지만 IT기술과 입체영상에 대한 다양한 기술이 생겨나면서 과거의 적청 안경을 통해 볼 수 있었던 영상을 다양한 안경과 디스프레이를 통해 입체영상이 구현되고 있다.
입체영상은 산업전반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의료산업, 항공산업 등 영상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활용될 수 있다.

최근 들어 입체영상의 붐이 일면서 다양한 영상 회사들이 입체영상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입체영상이라는 것이 입체각을 잘못 맞추면 어지러움 증 때문에 장시간 영상을 감상할 수 없다.IT기술을 기반으로 2D영상을 3D로 변환시키는 기술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아직은 눈의 피로를 느껴 장시간 볼 수 없는 기술적인 한계가 있다.3D영상은 눈이 피로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특히 고도의 영상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야이다.

이번 전시행사에서 주목을 받고 가장 많은 관람객의 호응을 받고 있는 업체로 (주)퓨커스(대표이사 김영. www.fucus.co.kr)는 입체영상제작 및 VR SYSTEM 제작,4D 시뮬레이터제작,3D,4D영상관 및 영화관을 제작하는 업체로 영상과 시뮬레이터 컨트롤시스템을 자체개발하여 완전국산화로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유일한 회사로 가상공간속에서 롤러코스트나 어드벤처영상을 보고 있으면 스릴과 역동적인 움직임에 관람자들은 탄성을 자아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퓨커스는 3년 전부터 입체영상의 향우 미래를 예측하고 기술을 개발하고 투자한 결과, 입체영상 분야에서는 최상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국내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퓨커스의 김영 대표이사는“최첨단 고도화된 기술력과 기획력,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인터렉티브 컨텐츠와 컨트롤 시스템 기반의 Package 상품을 연구, 개발하는 등 다양한 미래형 Biz Model과 새로운 시장 환경에 맞는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강조하면서“향우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초중등학생용 교육프로그램을 오락적인 요소를 가미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FUCUS관계자는“국내 및 해외에 4D similator를 판매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 기업들로부터 3D입체 영상광고 제작을 의뢰받고 있다”고 면서 “입체영상을 기반으로 한 슈팅게임과 FULL HD 3D입체영상 및 4D System 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했다.

(주)퓨커스가 자랑하는 프로젝트는 서울의 명소로 알려진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시장 시절 청계천을 새롭게 도심속의 휴식공간으로 복원되어, 많은 사람들의 휴식공간으로 잘 알려진 청계천을 주제로 한 청계천 4D라이더(4D RIDER) 서울투어 외에 레이싱, 봅슬레이, 롤러코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관람객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국내 카이스트 출신 기술진이 연구하고 제작하고 있는 모션베이스는 2축,3축,6축,등 다양한 4d motion seat등 고객들이 원하는 모델과 최상의 기능으로 제작납품하고 있다.

퓨커스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순수 국내기술로 만들어진 4D시뮬레이터기는 품질은 물론이고 가격적인 경쟁력까지 월등해 전시회를 통해 주문과 상담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이면서 또한 “동남아시아 시장은 물론 많은 합작회사 투자제의 및 판매권 계약, 구매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이번 전시행사를 통해 한단계발전 된 모습으로 퓨커스의 다양한 영상과 게임기들을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IT EXPO 더욱더 발전하려면 관련업체들의 관심과 국민적호응과 관심뿐만아니라 정부나,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뒷받침이 더 중요하다.

^^^▲ 현장에서 3D 체험하는 관람객들^^^
^^^▲ 많은 시간 기다리며 입장하는 학생들^^^
^^^▲ 3D 입체영상은 현장체험이 최고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