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광주 월드뮤직페스티벌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10 광주 월드뮤직페스티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2만여명 방문, 홍보부족 등은 아쉬움

^^^▲ 27일 개막을 한 2010월드뮤직페스티벌에서 개막 첫 공연으로 수키아프리카가 이국적인 선율로 관객과 함께하고 있다.
ⓒ 박찬 기자^^^
3일간 광주시민들은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펼치는 신나는 음악의 세계로 인도했던 ‘2010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이 29일 막을 내렸다.

지난 27~29일까지 광주 월드뮤지페스티벌이 열린 야외공연장 풍암생활체육공원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축제를 즐기려는 많은 관객들로 연일 북적였다.

페스티벌 기간동안 세계각국 음악인 보사노바와 플라멩고, 살사와 탱고 등 21개국 42개팀이 선보인 월드뮤직에 관객들은 그 음악의 세계에 환호성을 질렀다.

^^^▲ 2010월드뮤직페스티벌이 펼쳐진 풍암생활체육공원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2만여명의 관객이 찾아온 것으로 집계됐다.
ⓒ 박찬 기자^^^
3일 동안 풍암생활체육공원과 빛고을시민문화관, 금남로 공원 등지에서 펼쳐진 이 페스티벌에 총 관객 수는 비가 그친 29일 마지막 날 공연에는 무려 1만 여명의 관객들이 찾아오는 등 총2만여명이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메인무대에서는 대한민국의 자존심 장사익과 루이 빈스버그가 이끄는 플라멩코 프로젝트 밴드 할레오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으며, 이튿날에는 김덕수 사물놀이&레드션, 안숙선 등이 무대에 올라 동ㆍ서양 월드뮤직의 진수를 선보였다.

^^^▲ 빛고을시민회관에서 열린 공연에서는 바라아나 바라호와 특별출연으로 장재효, 미미 씨가 출연하였다.
ⓒ 박찬 기자^^^
28~29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열린 나윤선, 마리아나 바라호 등의 4차례 공연은 모두 매진되기도하였다.
^^^▲ 빛고을 시민회관에서 마리아나 바라흐가 독특함 음색으로 관중을 사로잡았다.
ⓒ 박찬 기자^^^
특히 축제 내내 궂은 날씨에도 야외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은 비옷과 우산으로 무장하고 축제를 즐길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여줬다. 28일 풍암공원에 비치된 2천여개의 우비는 일찌감치 동이 났으며, 자원봉사들이 젖은 잔디위에 편하게 앉아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깔개를 준비하여 나누어 주는 등 관람객들을 위한 배려와 뮤지션과 관객이 공연에 몰입이 쉽도록 객석 주변에서 노란색 유니폼을 입은 체 박수와 율동으로 그 흥을 돋우는 모습은 참여한 관객들을 더욱 더 즐겁게 해주었다.

궂은 날씨에도 공연장을 찾은 신모씨(풍암동, 36,여)는 가족과 함께 공연을 관람키 위해 왔는데 집에서 장만한 음식과 음료를 먹으며 세계적 뮤지션들을 만나는 공연장이 너무 편하고 자유스런 분위기여서 주말 가족과 함께한 관람이 너무 기뻤다고“ 말하였다.

^^^▲ 2010월드뮤직페스티벌에 자원봉사자들이 공연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깔개를 나누어 주는 등 그들의 세심한 마음을 알 수 있었다.
ⓒ 박찬 기자^^^
^^^▲ 관객과 함께하며 흥을 돋우며 자칫 공연의 맥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관객과 어우러진 조직위 자원봉사자들
ⓒ 박찬 기자^^^
이번 페스티벌의 메인 무대인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는 아프리카 음악·국악·살사·탱고·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관객들은 즐겁게 하였으며, 특히 장사익·김덕수·안숙선 등 한국을 대표하는 소리꾼들의 무대에는 나이를 넘어선 신명난 소리로 관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그러나 그다지 많지 않은 예산으로 효과적인 행사를 위해 처음 시도된 행사여서인지, 조직위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점도 보였다.

^^^▲ 마리아나 바라흐와 장재효씨가 빛고을시민회관에서 공연을 마치고 팬들을 위한 깜짝 팬사인회를 여는 등 관객들을 즐겁게 하였다.
ⓒ 박찬 기자^^^
생활체육공원을 활용한 메인공연장 때문이여서인지 음식점이나 휴게시설 등 주변의 편의시설이 열악하였으며 사전 홍보의 부족으로 많은 관객들이 공연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한 체 방문한 경우가 대다수인체 홍보 부족을 지적하기도 하였다.

또한 광주시내 곳곳이 공연장으로 활용된 데 반해, 메인 공연장과 타 행사장을 잇는 셔틀 버스 등 교통수단이 대책이 마련되지 않았으며, 우천으로 인한 풍암공원에서 예정된 열린공연은 모두 취소됐었다.

이는 사전에 우천에 대비하지 못해 부대행사가 모두 취소되는 등 대회 전반에 걸친 운영미숙으로 아쉬움이 남았다. 또한 관객들에게 21개국 42개 팀에 달하는 뮤지션들의 정보가 담긴 프로그램 북 등 안내 책자가 없어 정보가 부족한 점 등도 (사)월드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개선해야 할 과제로 남았다.

^^^▲ 빛고을시민회관에서 28일 인도 데바쉬쉬 바타차랴의 공연등 4차례의 공연은 모두 좌석이 매진이 되었다.
ⓒ 박찬 기자^^^
이는 사전에 우천에 대비하지 못해 부대행사가 모두 취소되는 등 대회 전반에 걸친 운영미숙으로 아쉬움이 남았다. 또한 관객들에게 21개국 42개 팀에 달하는 뮤지션들의 정보가 담긴 프로그램 북 등 안내 책자가 없어 정보가 부족한 점 등도 (사)월드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개선해야 할 과제로 남았다.

^^^▲ 2010월드뮤직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29일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한국음악앙상불 바람곶의 공연등 모두 4차례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화려한 막을 내렸다.
ⓒ 박찬 기자^^^
관계자는 “갑작스런 우천등 힘든 환경 속에서도 성황리에 축제를 마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첫 행사인 만큼 부족하고 보완해야할 것도 많지만, 앞으로 세계적인 월드뮤직 축제로 성장하며 거듭날 수 있도록 관계자 와 뮤지션들이 힘을 모아 노력하여 더 세밀한 준비와 홍보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 ”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