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씨, 3D입체안경 올 한해 1억 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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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디씨, 3D입체안경 올 한해 1억 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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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까지 3,700만개 공급, 6월 한 달만 950만개 예약

아바타로 촉발된 3D 입체영화의 폭발적인 흥행이 3D안경의 폭발적 수요로 이어지며, 전 세계 35개국에 극장용 3D입체영사장비 및 3D안경을 공급하고 있는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상진, 채종원)은 올 한해 최소 1억 개 이상의 안경 공급이 예상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한국 국민 1인당 2개꼴, 연 매출 만 500억 원에 이르는 놀라운 수치이다.

3D안경은 지난 2007년 계열사인 아이스테이션의 양산공급이 시작된 이래 첫 해 년도 13만 개에 불과하던 공급량이 2008년도 70만개, 2009년도에는 1,000만 개를 넘어섰으며 올해는 상반기에만 3,670만 개를 예상하고 있다. 분기별 수량도 지난 1/4분기 1,170만 개, 2/4분기 2,500만 개로 약 2배 이상 늘고 있으며 6월 한 달간 주문물량만 950만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케이디씨의 김상진 사장은 “올 한해 3D사업부문 예상 매출 500억 원이 안경 매출만으로도 달성될 전망”이라고 밝히며, “극장용 장비 및 3D LCD등을 포함한 올해 3D사업 매출계획을 800억 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다. 이는 작년 케이디씨 한해 매출(833억원)에 버금가는 금액이며 작년 280억 원의 3D매출대비 3배 가까운 가파른 성장이다.

디지털 기술과 헐리웃 3D혁명으로 시작된 3D입체영화시장은 2005년 전 세계 3D스크린 수가 84개에 불과했으나 작년 8,989개로 1천%이상 늘어났으며 오는 2013년 까지 3만 5천 개 이상으로 크게 증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1/4분기 미국 박스오피스 1위 영화 13편중 10편이 3D영화일 정도로 영화 흥행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04년 사업개시 후 국내 대표적 3D전문집단으로 성장한 케이디씨그룹은 모기업인 케이디씨정보통신을 비롯 아이스테이션, 바른전자, 리얼스코프를 통하여 3D장비 및 셋트, 핵심부품, 3D 콘텐츠 등을 공급하는 등 3D산업 수직계열화를 이루고 있으며 그룹 전체적으로 올 한해 1,500억 원 이상의 3D관련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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