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발생기 '오투션(O2Cean)' 날개 달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산소발생기 '오투션(O2Cean)' 날개 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현대시엔엠, 독보적 기술 확보 해외로도 눈 돌려

 
   
  ^^^▲ 요즘 산소가 뜨고 있다. 그 산소를 발생시키는 '오투션(O2Cean)'이 요즘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 뉴스타운 김상욱 ^^^
 
 

현대문명이 급속도로 발전해오면서 그 편의성에 푹 빠진 사람들이 공기 고마운 줄 모르고 살다 이제 그 공기의 소중함을 알기 시작했다.

공기 속의 산소가 인류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가를 알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산소는 인간에 활력을 불어 넣는 발전소(powerhouse)라 할 수 있다. 산소 없이 인간이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지구의 허파라는 아마존 열대우림을 포함해 지구촌 곳곳의 삼림 파괴가 가속이 붙으면서 인류에 공급하는 ‘산소의 고향’이 사라져가고, 현대문명의 상징이라 할 잿빛 콘크리트 구조물들, 안락함과 에너지 절약을 추구하는 밀폐형 건축물, 다양한 개발에 따른 생태계 교란 등 우리가 호흡해야 할 산소의 공급처가 줄어들고 있음에도 현대인들은 저산소 상태를 인지하지 못하며 살고 있다.

지구촌 전문가들은 산소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수많은 연구 보고서를 쏟아 놓고 있다. 산소와 건강, 산소와 질병, 산소와 아름다움(피부), 산소와 암, 산소와 자폐증, 산소와 노화방지, 산소와 음주, 산소와 스포츠 선수, 산소와 유명 스타 등 날로 진전된 과학적 연구보고서가 줄을 이어 나오고 있다.

공기는 매일 매일 오염돼가고 있다. 대도시 중심가의 오염된 공기는 인간의 실수에 의한 어찌 보면 살인가스(dead gas)다. 도시민들은 이러한 치명적인 가스를 오염된 공기를 통해 마시며 산다. 우리는 이를 막기 위해 늘 마스크를 쓰거나 산소통을 가지고 다니면서 살 수는 없다.

그래서 추천되고 권고되는 것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산소 공급을 충분히 해줄 수 있는 실내용 산소발생기(Indoor Oxygen Generator)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가정에서 사무실에서 지하공간에서, 경제적이며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산소 발생기는 이제 필수품이 돼가고 있다.

(주)현대시엔엠(대표 : 김정숙)의 '오투션(O2Cean)'이라는 경이적인 산소발생기(oxygen generator)가 요즘 뭇사람들의 화제 거리다. 선진국은 물론 국내에도 산소 발생기 제조사는 더러 있다. 그러나 고농도 산소발생기는 그리 흔하지 않다.

미국의 USP(US Pharmacopoeia Standard)가 권장하는 산소농도는 93±3%이다. 현대 C & M의 ‘오투션’은 92.1%로 국내 최고는 물론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확보해 독보적인 행보를 하고 있다. 해외서도 그 기술이 인정되어 상담 건수가 늘어가고 있다고 김정숙 대표는 귀띔했다. 한마디로 김 사장은 산소의 전도사와 같아 보인다. 힘차고 당찬 목소리와 그 열정에 현대시엔엠의 고농도 산소발생기 ‘오투션’의 가치를 엿보기에 충분했다.

기술연구개발(R&D) 및 품질 보증(QA)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해온 (주)현대시엔엠의 양경석 총괄 전무는 ‘오투션’을 거리낌 없이 추천했다. 그는 “한마디로 현대인은 저산소 상태에서 살기 때문에 여러 질병에 시달리면서 활력을 잃어가고 있다면서 이제 웰빙이 무엇인지 산소가 말해줄 것”이라고 강조하고, 회사는 매년 200~300% 이상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의자와 함께 상체를 뒤로 제쳐보였다.

국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다른 산소발생기의 산소 농도(oxygen concentration)는 기껏 80% 언저리에 머물러 있다. 물론 산소 호흡시간을 길게 하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고농도 산소’를 짧은 시간에 호흡하는 것이 유리한 것은 분명해 보인다.

‘오투션’은 질소 흡착(adsorption)율이 좋고 특수 코팅을 한 제올라이트의 여과베드(sieve bed)통해 사용 수명기간을 타사의 것보다 3배 이상 늘려 다른 제품의 교환 시기 1년을 3년으로 늘리는 획기적인 기술을 채용했다고 조우현 기술개발본부장은 말했다.

조 본부장은 또 전력 사용량을 대폭 줄이는 기술을 채택, 가정에서 사무실에서 어디서든 저렴한 전기요금으로 편리하고 쉽게(easy & handy) 이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면서 보증기간도 무려 10년으로 했다며 기술력을 뽐내기도 했다.

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산소이다. 우리 인체의 약 90%의 활력은 산소가 만들어 낸다. 많은 과학자들은 고대의 산소량이 현재의 산소량보다 2배였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매우 놀라워했다. 백악기 시대의 공기 중 산소는 38% 이상이었다 한다. 현재는 21%를 밑도는 곳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도시일수록 더욱 그렇다. 이 같은 산소 부족은 수많은 연구 결과 건강상의 문제가 많음이 입증됐다.

산소결핍증은 위산증세, 박테리아, 기생충 감염, 기관지 문제, 만성적인 우울증, 순환계 문제, 현기증, 피로감, 비이성적 행동, 짜증, 감기에 대한 면역성 약화, 신종플루(SI)감염, 기억상실, 근육통, 전체적 신체 약화, 소화불량, 종양 및 불순물 침적, 심지어 야행성 치매(night-dementia)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인체는 현재 얻고 있는 산소량 보다 더 많은 산소량을 얻으려는 기능이 있으며, 오늘날 대부분 신체에 용해된 산소는 건강을 유지하고 적절한 신진대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산소량보다 상당히 적은 양의 산소를 호흡하고 있고, 신체 속에 낮은 수준의 산소량이 녹아 있을 경우 만성적인 질병에 더욱 취약하다는 것이 대체적인 견해이다. 산소발생기(O2Cean)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현실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작명가 2010-05-24 18:49:23
오투션? 오 ! 산소의 바다라는 뜻인가베.

소비자 2010-05-25 12:09:18
오호 .... 우리집에도 한대 있는데 진짜 머리가 맑아지고
잠 푹잘 수 있고 좋기는 좋아.... 추천하고 싶어요 .

수험생 2010-05-31 10:51:55
가정용 고농도라 좋긴 좋은 모양인데 가격이 좀 비싸다고 하네요... 고농도 산소이면서 싼것은 없을까?

정보 2010-06-01 20:21:46
아래 수험생님. 기사를 쓴 기자님에게 물어보세요

익명 2010-11-09 15:12:03
일견 다단계 냄새가 폴폴나더라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