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부산모터쇼 4세대 korando브랜드 부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 부산모터쇼 4세대 korando브랜드 부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rando C향후 개발될 차량의 Base 모델 역할, 중장기 라인업에 이정표 제시

쌍용자동차(www.smotor.com)가 2010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전략 차종인 Project name C200의 Brand name『Korando C』를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전기자동차 컨셉트카인 『Korando C』 Pure EV와 친환경 디젤엔진인 2-Stage를 전시하며 친환경 미래 자동차 기술 Vision을 제시했다.

이번에 공개한 『Korando C』의 Brand name은 국내 최장수 모델로 우리나라 SUV의 역사를 이끌어 온 Korando의 Brand heritage를 계승 발전시켜 새로운 SUV의 역사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서브네임 ‘C’와의 조합을 통해 한층 세련되고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서브네임 ‘C’는 ‘세련된, 귀족적인’을 표현한 ‘Classy’와 ‘우수한 승차감과 정숙성’의 ‘Comfortable’, 그리고 ‘환경친화성’의 ‘Clean’ 등 디자인과 제품 그리고 엔진에 대한 컨셉트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최초의 All New Platform 기반으로 개발된 전륜구동 방식의 모노코크 타입 『Korando C』는 친환경, 고효율로 함축되는 자동차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한 중장기 라인업 강화전략에 있어 이정표를 제시하는 전략차종이다.

특히, 『Korando C』는 쌍용자동차의 역동적이며 강인한 조형미가 반영된 현대적 감각의 Stylish한 SUV의 당당함에 MPV의 편리성과 세단의 고급스러운 품격을 결합해 강하면서 부드럽고, 세련되면서 품격 있는 남성의 카리스마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Self-Making(FUN) 개념을 도입해 지금까지의 CUV(Crossover Utility Vehicle)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개념의 진정한 Classy Utility Vehicle(CUV)를 표방한다.

『Korando C』는 고효율, 저소음의 최첨단 친환경 차세대 디젤 엔진을 장착 Euro Ⅴ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며, 최적의 NVH 설계로 소음 발생 원인을 구조적으로 차단함으로써 동급 모델 대비 탁월한 정숙성을 실현했다.

또한, 고강성 차체구조 등을 적용 국내 충돌안전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구현했다.

특히,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Family car 개념으로 설계돼 승용차의 안락함에 SUV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넓은 인테리어를 구현 가족 단위 고객의 레저 및 일상생활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다.

이외에 Customizing system을 적용 범퍼, 사이드스텝뿐만 아니라 Out door life을 위한 Trailer 견인 장치인 Hitch 등을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차별화해 장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저 탄소 녹색성장’ 의 시대적 흐름에 발 맞춰 친환경 자동차 개발경쟁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Korando C』를 기반으로 중장기적인 선행연구 차원의 전기자동차 개발을 구상 중에 있다고 밝히고 Pure EV 기반의 전기차 컨셉트카를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쌍용자동차가 최초로 공개하는 Electric Driving System은 100kW급 전기 모터와 30kWh 300V 고전압 Lithium-Polymer battery를 적용한 시스템으로 최대 시속 150km/h, 총 180km의 주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친환경 디젤 기술의 흐름을 선도해 온 쌍용자동차는 향후 『Korando C』에 장착되는 차세대 친환경 소형 eXDi200 엔진 외에도 미래형 최첨단 디젤 엔진인 2-Stage Turbocharger 엔진도 함께 전시했다.

2-Stage Turbocharger 엔진은 저속형과 고속형 Turbo 2 개를 장착해 저속 및 고속 운전 영역에서 Charging 효율을 극대화하여 기존 Turbocharger 대비 최대 파워가 20% 증대되고 저속구간에서의 Torque 도 50% 향상되는 최첨단 고성능 엔진으로서 향후 EURO Ⅵ 수준의 환경규제 및 CO2 규제에 대비하기 위해 현재 연구 개발 중에 있는 엔진이다.

이렇듯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Korando C』 Pure EV 친환경차를 비롯해 다양한 양산차를 전시하고 첨단 기술과 친환경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SUV 명가의 이미지를 다지는 동시에 쌍용자동차의 미래 기술 방향성을 제시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공동관리인은 “『Korando C』는 향후 개발될 차량의 Base 모델로 중장기 라인업 강화전략에 있어 이정표를 제시하는 전략차종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한 단계 진보한 성능과 상품성을 통해 쌍용자동차의 대표 브랜드인 코란도의 성공신화를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총 면적 1,000㎡ 규모의 전시장에 『Korando C』Zone을 중심으로 『Korando C』 양산형 컨셉트카 外에도 이를 활용한 전기자동차 Pure EV(Electric Vehicle)와 한국의 대표적 팝 아티스트 이동기 작가가 제작한 Art Car 등 총 15개 모델을 실내 3개의 Zone과 야외 전시장에 전시한다.

실내 전시장에는 『Korando C』 Zone을 중심으로 Chariman Zone과 SUV Zone을 양 옆에 배치하여 쌍용자동차만의 Three Circle을 이루었으며, 야외 전시장에는 쌍용자동차 모터보트를 Trailing한 「렉스턴」을 시현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기간 중 모터보트와 제트스키를 Trailing한 「렉스턴」과 「액티언」을 벡스코와 광안리 간에 Shuttle로 운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