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문화축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영산강문화축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박찬
  • 승인 2010.02.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한달간 시민, 기관․단체 대상 공모

^^^▲ 나주 영산강 축제 포스터^^^
나주시는 ‘2010 나주영산강문화축제’에 활용할 수 있는 독창적 프로그램을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한달간 공모 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나주의 역사 ․ 문화 ․ 전통을 함축 표현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시민 참여를 통해 축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영산강문화축제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공모내용은 ‘축제는 재미있는 놀이’라는 컨셉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천년 나주목 문화와 영산강을 아이템으로 한 신선한 소재, 관광객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지역주민이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다.

시는 응모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심사를 벌여 최고 아이디어 상 등 총 44명을 선정, 금동관 스탠드 등 나주시 관광기념품을 시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나주시 김봉인 문화관광과장은 “축제는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즐거우면서도 의미를 찾을 수 있어야 성공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다”고 관심을 당부하면서 “나주시 홈페이지(http://www.naju.go.kr/)를 방문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009 나주영산강문화축제’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동안 ‘영산강의 힘! 솟구치는 생명으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금성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신종플루 확산에 대한 우려 때문에 취소 됐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