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 보수',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애국 보수',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발 북한의 책략에 빠지지 말라

 
   
     
 

북한 기자단 가운데 일부 북측 기자들이이 24일 오후 대구 유니버시아드 미디어센터(UMC)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던 민주 참여 네티즌연대, 북핵 저지 시민연대 등 민간보수 단체와 물리적 충돌을 벌이는 사태가 발생해 많은 이들을 우려하게 하고 있다.

이들 시민단체는 이날 '김정일 타도하여 북한주민 구출하자', '김정일이 죽어야 북한동포가 산다'는 등의 내용이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노무현 대통령의 대북 유감 성명 발표 사과와 북한 선수단 및 응원단에 대한 보도가 편파 보도라고 주장하며 중단을 요구했다.

경기장에서 취재를 마치고 기사 송고를 위해 UMC로 들어오던 북측 기자들은 이들의 시위광경과 플래카드를 목격하고 '어서 치우라'고 항의하며 기사 송고실로 이동했다가 북측 기자단 대여섯명이 다시 광장으로 내려와 몸싸움을 벌였고 이 와중에 다리 부상중인 탈북자 지원 독일인 의사 노르베르트 폴러첸(45)씨가 쓰러지기도 했다고 한다.

한편 보수 단체 측은 "평화적인 시위에 대한 북한의 테러행위"라며 "정부에 대해 사과와 해결책 마련을 촉구하고 이뤄지지 않을 경우, 대규모 시위를 가질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져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

대규모 시위를 벌인다고?

보수 우익단체도 자기 할 말을 할 권리가 있다. 참고로 보수 우익 단체의 주장은 상당한 논리적 근거를 가진 부분도 적지 않다고 본다. 그러나 제발 보수단체들은 지금 잠시 입 다물고 있어야 할 때다.

지금 대규모 시위를 벌인다면 북한은 틀림없이 어떤 형태로든 보복을 해 올 것이며 그 보복은 지금 펼쳐지고 있는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 자명하다.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 경우 대회의 가치가 떨어져 대회에 엄청난 기대를 해 온 대구 민심이 크게 흔들릴 것은 너무나 자명한 일이다.

뿐만 아니라 적어도 유니버시아드 대회 기간만큼은 남북 간의 화합과 협력의 분위기를 유지해야 국제 사회의 이목이 쏠린 상황을 감안할 때 한반도에 대한 세계인의 불안한 이미지를 어느 정도 벗을 수 있는 것이다.

지금 세계적으로 북한 핵 문제는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으며 북한 발(發) 세계 안보 위기가 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조금씩 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시점에서 적어도 유니버시아드 대회 기간만큼은 충돌을 자제해야 한국에 투자하는 외국인들이나 한국에 투자하고자 하는 외국인들도 안심할 것이고 앞으로 있을 6자 회담도 비교적 안정적인 방향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결정적으로 결국 대중들의 지지를 받아야 보수 운동이 설득력을 갖고 정치적 영향력을 발 휘할 수 있음을 생각해 볼 때 지금 불경기와 사회 혼란으로 지친 국민들이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보면서 북한과의 화해 무드가 일단 이뤄지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 상황에서 북한과의 쓸데없는 대립의 빌미를 제공하는 것은 보수 운동의 대중적지지 유도란 차원에서 매우 적절치 못한 것이다.

보수단체가 대규모 시위를 벌이겠다는 것은 그야말로 자살행위나 다름없는 위험한 발상이다. 이렇게 될 경우 보수단체는, 특히 보수단체를 혐오하는 일부 젊은 세대들이나 이해당사자라고 할 수 있는 상당수의 대구 시민들에게 맹렬한 반발을 받을 수 있다.

대구가 한국 보수 우익에게 상당한 가치를 가진 지역이라고 생각할 때 일단 보수단체들은 대구 시민들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상당한 경제적, 사회적 이익을 볼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노력해야 하며 일단 대회가 끝난 이후에 자신들의 정치적 의도를 온건한 방법으로 설득해서 대구 시민들의 지지를 이끌어 내도록 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보수단체, 사회 혼란 가중시키면 안 된다

덧붙여 생각할 부분은 현재 화물연대와 기타 노조의 파업 사태 등으로 국정 혼란이 심각한 수준에 달해 있는 상황에서 보수단체까지 나서서 대규모 시위 사태를 일으켜 더욱 더 국민들을 혼란에 빠지게 만들면 안된다는 것이다.

이번 문제의 전말을 지켜볼 때 보수단체가 대규모 시위 사태를 일으킬 경우 공권력이나 사상을 달리하는 반(反)보수 단체와의 충돌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

이런 상황에서 보수단체가 사회적 문제를 야기할 경우, 사실상 북한의 책략으로 궁지에 몰린 한국의 보수 우익세력은 돌이킬 수 없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고 몰락의 길로 추락할 수 있다.

지금 한국의 인구 구조는 보수 우익에게 대단히 불리한 구조로 되어 있다. 사회의 핵심 주도 계층이 기성세대에서 2030 세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한국 현대사의 특성과 한국의 사회 문화적 환경 상 2030세대는 보수 우익에게 적대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거나 무관심한 경우가 많다.

이런 현실을 감안할 때 일부 보수 우익의 모험주의적인 행동은 전체 보수 진영에 상당한 타격을 입힐 것이 분명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운동의 최대 가치는 대중성이란 부분을 상기하고 대중들의 기호와 이해관계에 현실적으로 부합할 수 있는 보수 운동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보수 우익은 '개구리'를 기억하라

지금 보수 우익은 북한의 책략에 빠져 있다. 여기서 북한에 반대하는 운동을 벌일 경우 북한은 대구 민심과 남측의 반(反)보수세력의 민심을 이용해 보수 우익에게 타격을 가할 것이다.

이미 지난번 인공기 소각 사태로 보수 우익은 북한의 책략에 상당한 타격을 입었다. 북한이 휘두른 칼에 배를 찔린 격이다. 지금 보수 우익이 할 수 있는 선택은 일단 잠자코 이번 대회가 끝나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이번 대회가 무사히 끝난 후에 북한 문제가 아니라 현 정부의 국정혼란 책임을 가지고 보수 운동을 벌여도 충분한 성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지난 인공기 소각사태에서 입은 타격을 충분히 상쇄할 수 있다.

전체 보수 우익에게 호소한다. 지금 더 이상 소수 '애국 보수'의 모험주의적 행동에 동참하지 말라. 지금 보수 우익이 처해있는 어려운 상황은 모험주의적 행동으로 해결될 수 없다.

현실을 냉정히 보아야 사회 문화적 주도권을 상실하고 주요 지지계층 마저 고령화되고 있으며 젊은 세대로부터 외면받고 있는 지금의 위기에서 탈출해 새로운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다.

'개구리'는 멀리 뛰기 위해 그만큼 다리를 바짝 움츠리고 힘을 모은다. 다리를 최대한 움츠리지 않으면 멀리 뛸 수 없기 때문이다. 지금 보수 우익은 '개구리'의 그것처럼 다리를 최대한 움츠리고 간교한 북한의 책략을 피하고 실력을 비축해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후~ 2003-08-25 12:31:52
여기도 꼴통이 하나 또 있구먼...

zz 2003-08-25 13:16:44
어후/ 논리가 있으면 반박을 해봐

빨갱이제거 2003-08-25 17:54:49
애국의 본산에서 벌어진 - 북괴의 테러 만행

특수부대원 같은, 사전 각본 짠 듯 행동...폴러첸씨 등 2명 입원 , 유단자도 다쳐 8월 24일 오후 대구유니버시아드 대회장 미디어센터(UMC)앞 광장에서 북괴 기자단으로 알려진 6-7명이 기자회견을 하던 남측 시민단체 회원 등에게 각목을 휘두르는 테러를 자행했다..

특히 북괴측 테러분자 1명은 길이 1m, 4cm 정사각형 굵기의 각목을 들고 휘두르는 등 사전에 치밀하게 짜여진 각본에 의해 기민하게 움직이며 단번에 경찰 230여명의 저지선을 돌파해 우리측 시민단체회원들에게 테러를 가하는 만행을 저질렀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북괴측으로부터 기습 테러를 당한 민주참여네티즌연대(대표 이준호, 약칭 민참), 북핵저지시민연대(대표 박찬성), 자유시민연대(대표 류기남) 자유민주민족회의(대표 이철승) 등의 단체와 국경없는 의사회 소속 북괴인권운동가 폴러첸씨 탈북운동가 신동철 목사 등 10여명의 시민사회단체 대표와 회원들은 대구U대회장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인공기 소각에 대한 유감 표명에 항의하고 북괴의 인권개선을 촉구하는 중이었다. 이들은 애초에 U대회장 안에서 인공기 화형식을 하려고 계획했었지만 장시간의 회의 끝에 대회 이미지와 안전문제 등 여러가지 상황을 감안해 평화적인 방법으로 항의를 표출하자고 결정하고 오후 2시 대회장 미디어센터 앞에서 가지회견을 하던 중 북괴 기자라고 주장하는 7명의 사람들로부터 기습적이고 일방적인 테러를 당했다.

북측 7명 각목 등으로 테러난동, 폴러첸씨 등 2명 입원

이로 인해 북괴인권운동을 하고 있는 독일인 의사 폴러첸씨와 주권찾기시민모임(주시모) 회원 장형렬씨가 큰 부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시민단체들이 모여서 북괴인권개선을 촉구하던 중 경기장에서 취재를 마치고 기사송고를 위해 미디어센터로 들어가던 북측 기자단들은 남측 시민단체들의 시위과정을 목격하고 "어서 치우라"며 시민단체에 욕설을 퍼붓는 등 강력하게 항의하고 기사송고실로 이동했다. 이어 20분후 북괴 기자 7명이 내려와 기습적인 테러를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측 기자 7명이 갑자기 광장으로 내려와 테러를 가하는 바람에 독일인의사 폴러첸씨가 넘어져 크게 다쳐 경북대 병원으로 입원을 했다. 또 북괴의 테러로 영남대병원에 입원한 장형렬씨에 따르면 북괴측 인사 한 명이 현수막에서 각목을 빼들고 장씨와 또다른 시민단체원에게 가격을 했다고 한다.

사과나 경찰조사도 없이 유유히 사라져

북괴측 기자단들은 남측 시민단체들에게 갑작스런 폭력을 휘두른 후 아무런 사과발언 없이 유유히 현장을 떠났으며, 떠나는 순간까지 몇명은 남아서 심한 욕설을 퍼부었다. 또 이들은 현장을 떠나면서 서로 이름을 부르는 등 여유를 부리기까지 했다.

또 이들의 기민하고 특수부대같은 무술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던 시민단체회원중에는 유단자도 있어 난동을 부린 북괴측 인물들이 진짜 기자인지도 의심스럽게 하고 있다.

민참의 이준호 대표는 유단자인데도 북괴측의 폭행에 몸을 휘청한 뒤 허리를 다쳤다. 이 대표는 "북괴사람들이 기자라기보다 특수훈련을 받은 사람들같았고 행동도 마치 사전 각본에 움직이는 것처럼 정확히 자기 목표물을 잡고 가격을 해왔다"고 유단자로서 이번 테러를 평가했다. 이외에도 현장에 있던 일행 30여명중 기자회견장에 나섰던 10여명 대부분이 북측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준호 대표는 북괴측의 기습 테러와 관련 "시민단체들은 북괴 인권상황을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었고, 당초 인공기 화형식을 하려다 서울에서부터 따라 내려온 사복경찰 30여명의 삼엄한 경비와 현지분위기에 의해 평화적 시위를 결정하고 기자회견으로, 평화적인 항의방법을 택했다"라며 "그러나 폴러첸씨가 성명서를 발표하기 전에 북괴측 관계자 2명이 갑자기 이미 부상을 당해 목에 깁스를 한 상태인 폴러첸씨에게 시비를 걸었고, 20분후 북괴측 기자단 7명이 우리쪽으로와 기습적으로 남측 시민단체 회원 10여명에게 테러를 자행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날 현장에서는 김정일 퍼포먼스를 비롯, 우리가 준비한 다양한 시위를 했는데 모두 다 평화적인 방법이었다" 북괴측의 난동, 만행을 이해할 수가 없다며 비난을 했다.

무술유단자도 다칠 정도, 꼭 특수부대원 같았다

그는 이어 "시민단체회원 2명이 항의해서 상황은 조금 좋게 끝나는 듯했으나, 북괴측은 "김일성배지"를 시민단체 회원들이 빼았았다고 항의했다"라며 "우리는 북괴측이 주장한대로 배지를 빼앗은 일이 없으며 저들이 우리에게 난동의 원인을 덮어씌우기 위해서 전형적인 북괴식 거짓말을 하는 것같다" 고 주장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