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수같은 뱃살? 어린 동안 얼굴 만드는 고마운 뱃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웬수같은 뱃살? 어린 동안 얼굴 만드는 고마운 뱃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벅지, 뱃살 등 자가지방이식으로 통통한 볼살, 동안효과까지 일석이조

오는 11월 결혼식을 앞둔 오모씨(35.여) 결혼식 준비는 어느 정도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는데, 결정적으로 본인 외모가 마음에 걸린다. 동갑내기 남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 때문이다. 막상 웨딩드레스를 입어보니 왜 이리 신경이 쓰이는지… 결혼을 앞두고 급하게 다이어트에 돌입해 몸매는 어느 정도 만족을 하고 있지만, 급히 살을 빼서 그런지 움푹 들어간 볼살은 여간 보기 싫은 게 아니다. 빠지라는 뱃살보다 얼굴살만 확 빠진 것. 오히려 인상도 더 날카로워 보이고, 나이도 더 들어 보이는 것 같다. 볼살만 좀 통통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 고민하다 한 번 뿐인 결혼, 후회 없기 위해 결국 성형외과 상담을 결정한 오씨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어려 보이고 싶은 욕망은 강렬하다. 동안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40~50대 중년들만이 동안 열풍에 동참하는 것도 아니다. 요즘엔 20~30대 젊은 층도 노안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 좀 더 어려 보이는 외모를 선호한다. TV에서는 ‘최강 동안 스타’ 라며 어려 보이는 스타들과 실제 나이를 보여 주는 등 끊임 없이 동안 열풍에 입김을 불어 넣는다. 동안의 조건 중 하나가 바로 통통한 볼. 통통한 볼이 콤플렉스인 이들도 있다지만, 요즘처럼 다이어트를 일상으로 생각하는 젊은 층에게 통통한 볼살 유지는 쉽지 않다. 몸매를 가꾸자니 동안이 울고, 통통한 볼살을 유지하자니 몸매가 운다. 통통한 볼살, 만들 수는 없을까?

급속 다이어트 얼굴 살만 쏙~, 노화로 인해 꺼진 볼 살 날카로운 인상 갖게 해

건강한 피부와 탄력적인 몸매, 그리고 얼굴과 몸이 전체적으로 균형이 잘 맞고 조화로워야 진정한 몸짱이라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단기간 몸짱 만들기는 얼굴살만 쏙 빠져 균형이 깨지고 빈티나 보이는 외모로 전락(?)하는 등 여러모로 위험요소가 많아진다. 일반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더라도 우리의 몸에는 지방을 빨리 분해해 에너지로 소비시키는 베타수용체라는 지방분해 요소가 얼굴 부위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때문에 살이 빠질 때는 지방분해 요소의 활동이 활발한 얼굴 부위에서부터 지방이 분해되고 수분이 빠져나가 멋진 몸매가 완성 되는 시점에 볼살은 홀쭉하게 들어가 보기 흉하게 변해버리는 것이다. 또한 수분이 빠져 나가버리기 때문에 피부 노화가 쉽게 오며 탄력도가 떨어져 얼굴 피부가 쳐질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진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노화에 따라 지방조직의 위축, 얼굴 근육과 뼈의 볼륨감소로 인해 볼살이 꺼지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볼살이 꺼지면 인상이 날카롭거나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많아 외관상 보기 좋지 않다.

자가 지방 채취해 꺼진 볼살에 주입, 부작용 적고 주름까지 펴져 일석이조 효과

유난히 꺼진 볼살이 고민이라면, 자가지방이식을 고려해보면 된다. 자가지방이식술은 자신의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남는 지방을 채취해 원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방법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런 볼륨감을 줄 수 있다.

드림성형외과 롯데호텔 잠실점 김상태 원장은 “자가지방이식술은 본인이 지방을 뽑아 필요한 부위에 주입함으로써 부작용이 적고 얼굴을 전체적으로 탱탱하게 펴 주기 때문에 주름이 없어지고, 얼굴에 볼륨감이 생겨 어려 보이는 효과를 낸다”고 말했다.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지방이 근육에 들어가 지방이 반 영구적으로 지속되고 효과의 지속성 또한 높다. 빈약한 볼에는 자가지방이식술이 특히 효과적이다. 수술 후 2~3일 정도 심하지 않은 부기가 있지만, 흉터가 없고, 자연스러우면서 주름까지 펴 줘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술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가느다란 관을 이용해 허벅지나 아랫배 등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이를 분리 한 후, 순수 지방만을 농축하여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면 된다. 지방을 이식할 때는 한꺼번에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층으로 골고루 조금씩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함몰이마, 무턱, 돌출 광대뼈 등 다양한 부위 적용 가능

이러한 자가지방이식술은 꺼진 볼 살뿐만 아니라 함몰이마, 무턱, 돌출된 광대뼈, 지방 없는 눈,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마와 무턱 등의 경우 심하지 않거나 보형물 삽입술 및 뼈 수술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경우에 적합하며, 이마 옆 부분 함몰에 특히 효과가 좋다. 광대뼈 돌출 시 광대뼈 축소술에 대한 부담이 큰 경우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광대뼈 윗부분의 관부 함몰과 아랫부분의 볼 함몰을 지방이식술을 통해 교정함으로써 상대적으로 광대뼈가 덜 돌출되어 보이도록 한다. 자가지방이식술은 무엇보다 보형물이나 합성 물질이 아닌 자신의 신체에서 얻어진 지방을 이식하므로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며, 시술 후 자연스러운 효과를 내기 때문의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다만 이식한 지방은 체질에 따라 양이 다르고, 부분적으로 흡수가 될 수도 있어 3개월 이내 추가 주입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일차 시술 때 냉동 보관해 놓은 지방을 활용하기 때문에 지방채취의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하다.

김 원장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지방 이식이 가능해 많은 이들이 선호하지만, 지방 이식을 균일하고 매끄럽게 하지 못한 경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의 수술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드림성형외과 롯데호텔 잠실점 김상태 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