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성형 하고 싶다면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퀵 성형 하고 싶다면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 김성애
  • 승인 2009.10.1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깐이면 이미지 변신 가능, 보톡스와 필러 요법!

3년 전 집 근처 미용실에서 필러 시술을 받은 주부 장모씨(58세)는 최근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기고 피부가 딱딱해져 피부과를 찾았다. 결과는 ‘이물 육아종’. 염증성 종양 판정을 받은 것이다. 10분 만에 예뻐질 수 있고, 무엇보다 가격도 싸다는 말에 현혹돼 검증되지 않은 무면허 미용업자들에게 얼굴을 맡겼다가 큰 화를 불러온 것이다.

10분 내에 예뻐질 수 있다고 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쁘띠성형, 혹은 퀵 성형은 성형 수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단어일 것이다. 절개가 필요한 수술적 요법이 아닌 주사 요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퀵 성형은 바쁜 직장인들을 필두로 해 성형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다. 그러나 자칫 간편하고 좋다는 말에만 현혹 돼 검증되지 않은 시술을 받게 되면 부작용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이에 나무성형외과 곽인수 원장과 함께 퀵 성형에 대해 알아보자!

잠깐이면 이미지 변신 가능, 보톡스와 필러 요법!
퀵 성형을 대표할 수 있는 시술은 바로 보톡스와 필러(Filler)요법. 보톡스 요법은 피부탄력이 떨어져 생긴 주름을 치료하거나 사각턱의 교정, 낮은 코 교정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시술 시간은 10분 정도로 짧고, 간단할 뿐 아니라 시술 후에도 부기가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필러 요법은 보톡스로는 교정이 어려운 깊게 패인 주름이나 쳐진 조직을 볼륨감 있게 만들어 주는 대체요법으로 얼굴 상부의 이마, 미간, 눈가 주름과 얼굴 하부의 팔자주름, 입가 주위의 슬픈 주름, 턱 주름 등에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낮은 콧등을 세우거나 윤곽이 흐리고 가는 입술을 도톰하게 만드는데도 유용하다.

그러나 수술 없이 간단하게 시술되는 요법이다 보니 암암리에 무면허 미용업자들에게서 시술 받고 부작용을 겪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특히 필러 요법의 경우 부작용이 흔한 편은 아니지만 코나 이마의 좌우 대칭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고,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 해지는 경우도 있으며 잘못된 성분의 약을 썼을 경우에는 의식을 잃을 수도 있다.

무분별한 묻지마 시술은 부작용 유발, 전문의와 상담 후 신중한 결정 중요!
이에 나무성형외과 곽인수 원장은 ‘필러의 주사약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약의 종류에 따라 지속 기간이 다르며, 본인의 피부에 맞지 않을 경우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성분확인을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필러 요법은 간편하게 주사로 주입이 가능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때문에 무허가 업소에서 성분 확인이 되지 않은 실리콘을 주입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실리콘은 독성이 강해 인체에 치명적인 안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필러 성형의 경우 간단하게 할 수 있다고 해서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니며, 사람마다 차이가 있고 개인적인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상담 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필러 시술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어디가 잘 한다더라’ 라는 ‘더라’ 통신 보다는 실질적인 경험과 확인 가능한 경력 등을 고려, 병원과 전문의를 잘 선택해야 할 것이다.

도움말/ 나무성형외과 곽인수 대표원장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