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국장 호국영령들이 통곡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대중 국장 호국영령들이 통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전대통령 국장에 우파보수단체들 강력 반발

 
   
  ▲ 보수단체 집회모습  
 

"나라를 북핵 볼모 만들고 국군전사자 외면...망월동에 묻혀야"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장례가 국장으로 결정되자 우파 진영에서 규탄 목소리가 잇따르고 우파 시민단체들은 '북핵개발자금 제공 혐의를 받는 DJ가 현충원에 안장되는 것만은 결사적으로 반대하고 나섰다.

DJ가 향년 86세이니 天壽를 누린 셈인데 그가 사망하자 추종세력들인 민주당과 일부 언론매체 등이 그를 "민족의 지도자요, 통일염원, 민주화, 인동초"라 미화하고 찬양하는 가운데 김정일이 직접 조전을 보내고 조문단까지 파견했다.

DJ의 집권이전까지 대한민국의 국방백서에 주적으로 각인된 북괴 김정일이 조문단까지 보냈다니 그의 생전 遺業이 참으로 위대하다. 그의 재임기간 중 수십억불의 이적자금(햇볕정책?)을 북에 퍼다 주고 북은 미사일과 핵개발을 지원한 셈이니 어찌보면 김정일의 조문단 파견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국장에 반대하는 우파보수단체들의 변

건국 이후 국장이 거행되는 것은 지난 1979년 11월 박정희 전 대통령 장례식 이후 30년만인데 DJ의 국장을 반대하는 우파단체인 라이트코리아 대표는 "북한 핵 개발을 돕고 적을 이롭게 한 사람을 호국영령이 안치된 동작동 현충원에 안장하는 것은 호국 영령을 모독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제2 연평해전 전사자들을 조문조차 하지 않은 김 전 대통령을 현충원에 안치하는 것은 국민정서상 받아들일 수 없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이 봉하마을에 안치됐듯이 김 전 대통령은 고향인 신안 하의도나 광주 망월동 묘역에 안치해야지 않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북한 핵을 돕고 적을 이롭게 한 사람은 국장 자격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서정갑 국민행동본부 본부장은 "국장 거부 전 국민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서 본부장은 "6.15선언은 적화통일을 의미하는데 이를 김정일과 합의하고 이념갈등을 부추겨서 국민에 고통을 안겨준 사람 장례식을 어떻게 국장으로 하느냐"고 따져 물은 뒤 "대체 이게 뭐냐, 말도 안된다"고 개탄했다.

서 본부장은 "국장은 경비 일체를 국가가 부담하며 공무원은 의무적으로 참배해야 하고 국민은 조기를 달아야 한다"며 "대한민국이 상주(喪主)가 되는 국장은 국민에게 고인에 대한 애도와 존경을 강제하는 의식"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이날 오전 우파 인사들은 김 전 대통령 국장 자격론에 회의감을 내비치며 역대 대통령과의 형평성을 들어 국민장으로 장례를 해야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변철환 자유주의진보연합 공동대표는 "국장, 국민장으로 국론이 갈려 있으니까 대의를 위해 김 전 대통령 측에서 가족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스로 민주주의 지향했다고 하시니 국장 국민장으로 국론 분열하지 말고 정말 오고싶은 사람만 오도록 해야 한다"며 "가족장을 하면 오히려 김 전 대통령도 좋은 이미지로 남을 것이다. 국장만 자꾸 고집하면 본인들 욕심만 챙기려 하는 것처럼 보일 도 있다"고 지적했다.

백한기 6.25남침피해유족회 회장도 김 전 대통령 장례를 가족장으로 치를 것을 촉구했다. 백 회장은 "죽기 전에 불법으로 가진 돈 다 내놓고 가지는 못했을 망정 국민 세금으로 장례를 치를 수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찬성 반핵반김국민협의회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국장 전례는 박 전 대통령 때 뿐인데 그때는 현직으로 서거했으니 가능했지만 김 전 대통령 국장은 의례상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지난 노무현 전 대통령 장례식을 국민장으로 했을때 얼마나 돈이 들었느냐. 장례식 한번 지낼 때마다 몇십억원씩 드는 것은 과소비"라며 "이번 만큼은 검소하게 치러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이승만 전 대통령 장례도 가족장으로 치러진 마당에 김 전 대통령 국장은 있을 수 없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이명박 정부가 투신 자살한 노 전 대통령 장례를 너무 관대하게 국민장으로 받아주는 바람에 국장 주장이 나온다"고 지적했다.

이상진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대표는 "국민장을 해야 하지 않겠느냐. 국장은 국가를 위해 대통령직을 헌신적으로 수행한 분에게 적절하다"며 "김 전 대통령의 경우는 그 분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이유도 있는데 이런 여론을 감안할 때 국민장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국민행동본부는 이날 성명에서 "김 전 대통령에 대한 국장 주장은 부당한 요구"라며 " 현직에서 서거한 경우도 아니요, 노환으로 타계한 전직 대통령 장례를 국장으로 치르는 것은 관행에 어긋난다"고 했다. 국본은 "김 전 대통령은 재임 중 6.15선언과 맹목적 대북지원 등 헌법파괴에 앞장섰고 그 결과 국민은 핵무기와 미사일로 무장한 김정일 정권의 인질로 내몰렸다"며 "김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 건국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적도 별로 없다"고 비판했다.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도 같은 날 자신의 홈페이지에 "김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 정통성과 정체성에 반하는 행동을 많이 했다"면서 "그런 그가 타계했다고 대한민국이 상주가 되는 국장을 해야 하느냐"고 반문했다.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역시 18일 순복음실업인선교연합회 간증 자리에서 "김대중씨 장례가 국민장이라면 국민이 받아들일 수 있다"며 "그러나 호남사람 생각해서 국장으로 하면 뒷감당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국장은 장의 기간이 9일 이내이며 장의 비용 전액이 국고 부담이다. 장의 기간동안 조기를 달고 장례일 당인 관공서는 휴무한다. 국민장은 장의 기간이 7일 이내며 장의비용 일부만 국고 보조다. 당일만 조기를 달고 관공서 휴무는 없다. 이번 김 전 대통령의 6일 국장은 이례적인 편법인 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걱정 2009-08-22 14:05:35
수구꼴통 보수집단. 이들은 정녕 살인마처럼 행동하고 사고하고 그렇게 살아갈 작정인가?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