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정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산시정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천욕으로 건강과 휴식을, 시원한 강당골 계곡에서 한여름 더위 싹~

[오프닝]

여름 휴가철, 어느 곳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아산 시정뉴스가 여름 특집으로 우리고장에 여름에 가보면 좋을 대표 여름 휴가지를 선정해봤습니다. 우리시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시원한 여름 휴양지들을 소개합니다. 먼저 우리시의 대표 관광지, 온천으로 시작합니다.

1. 온천욕으로 건강과 휴식을 한번에

온천 하면 뜨겁고 김이 오르는 온탕이 생각나기 마련이지만 아산의 여름 온천은 여름의 맛과 멋을 한껏 안고 있습니다. 온양온천과 도고온천, 아산온천의 3대 온천이 있는 우리고장은 최근 휴가철을 겨냥한 온천업계의 레저시설 확충으로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최근 동양 4대 유황온천으로 유명한 도고온천단지에 문을 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물 좋기로 소문난 도고온천의 명성에 품격을 더한 명품 스파센터로 온천 마니아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휴식, 놀이, 건강의 3요소를 갖춘 파라다이스는 수압 마사지 시설인 바데풀을 갖추고 유수풀과 키즈풀 등으로 다양한 휴양시설을 제공합니다.

특히 도고온천 파라다이스가 행안부가 실시하는 "보양온천"에 이달 27일자로 승인 지정되면서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보양온천으로써 웰빙 수요에 맞게 온천을 이용하는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수용인원을 자랑하는 아산 스파비스는 지난해 70m 길이의 파도풀과 100m길이의 슬라이드를 갖춘 워터파크를 갖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온천욕을 제공함과 동시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최신시설을 갖춤으로써 여름 온천 물놀이 시설의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1300년 전통의 국내에서는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알려진 온양온천은 조선시대 여러 임금이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렀던 곳으로 아직도 온양관광호텔에는 그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산칼륨 등의 풍부해서 거친피부와 신경통, 혈관경화증, 부인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온천욕으로 건강과 휴식을 동시에
유황온천 스파시설로 고품격 온천 휴양을
워터파크 스파비스 여름 물놀이 대명사
임금이 머물렀던 온양온천 1300년 전통 자랑

2. 시원한 강당골 계곡에서 한여름 더위 싹~

뜨거운 한여름에는 시원한 계곡물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우리 아산에는 강당골이 있어 멀지 않은 곳에서 시원함을 맛볼 수 있는데요, 한창 많은 이들이 찾는 강당골을 찾아가봅니다.

휴가철이 되면서 강당골 계곡은 전국 각지에서 모인 피서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뜨거운 바닷가보다는 산과 물이 어우러진 시원한 계곡이 인기를 끌면서 낮과 밤의 구분 없이 휴양객들로 가득합니다.

강당골 계곡은 수심이 깊지 않아 안전해 아이들이 놀기에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아산시의 수년간에 걸친 정비사업으로 깨끗해진 자연환경과 휴양객이 쉬어가기 좋은 자연친화적인 편의시설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강당골 계곡이 정비되면서 주변 환경이 정화되고 수질도 좋아지면서 이곳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계속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 휴양지이지만 이용객들의 무분별한 취사행위가 염려됨에 따라 시는 8월까지 무단취사행위 등을 단속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더위를 피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강당골 계곡은 더위가 완전히 물러나는 8월 말에서 9월 초까지 휴가기간 내내 휴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시원한 강당골 계곡, 더위 싹~
수심 깊지 않아 안전, 어린이 놀이로 적합
8월까지 무단취사행위 등 단속

3. 산소 가득한 휴양지, 영인산 자연휴양림

무더운 날이 계속되면서 주말이나 휴일에는 가족이 함께 쉴만한 야외 시설을 많이 찾게 됩니다. 푸른 자연 속에서 상쾌함을 맘껏 느낄 수 있는 곳. 요즘 같은 때에 안성맞춤인 영인산 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영인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수목이 울창한데다 원만한 산책로를 가지고 있어 삼림욕에 적합한 곳입니다. 산 정상에 서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영인산은 한눈에 보기에도 멋스러운 통나무집인 숲속의 집을 중심으로 다양한 휴양 시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4인 가족이 이용하기에 좋은 아담한 평수부터 단체이용객이 머물기에도 넉넉한 수련장까지 다양한 숲속의 집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여름에는 물 썰매장으로 또 한번의 관광객 몰이에 나섭니다. 시원한 물줄기를 따라 내려오는 물 썰매는 가족의 여름 레포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는 올해 130m에 달하는 물썰매장을 사전 정비 개장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물놀이터의 안전시설을 최대한 보완했습니다.

또, 1000㎡ 면적을 갖춘 3개 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 어른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물놀이 시설이어서 인기 만점입니다. 시원하고 청량한 산림욕과 함께 묵은 피로를 푸는 여행은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소중한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산소 가득한 휴양지, 영인산 자연휴양림
통나무 숲속의 집 중심으로 삼림욕 즐겨
취사시 정해진 곳, 휴대용 가스레인지만 허용
여름 물썰매장, 물놀이터로 가족관광객 인기
4. 도시 속 푸른 공원에서 여유를~

도심 속 푸른 공원을 갖추고 있는 신정호관광지는 이제 우리시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가족 나들이공간입니다. 여름에는 물놀이터로, 사계절 내내 편안함을 제공하는 곳, 신정호 관광지입니다. 신정호수를 끼고 조성된 산책로 공원은 아산시가 최근 말끔한 재정비를 통해 온 시민에게 사랑받는 관광지로 거듭 태어나고 있습니다.

호수를 따라 멋스럽게 이어진 수변 산책로는 자연의 경관을 느끼면서 거닐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산책로 곳곳에는 휴식공간과 체력단련시설들이 설치돼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는 1만여㎡의 연꽃단지를 조성해서 푸른 볼거리와 함께 신정호수의 수질을 개선하고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공원과 생태연못, 어류 관찰장 등으로 가족이 함께 하는 생태 학습장으로 조성하고 있습니다.

한편, 체육공원에 조성된 신정호 야외수영장은 연일 만원사례를 빚으면서 자연 속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휴식처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어느 곳보다 저렴한 이용료와 깔끔하고 쾌적한 시설로 부담 없이 여름을 나기에는 가장 적합한 곳입니다. 이제 신정호는 쾌적한 자연의 휴식공간을 갖춘 감동의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도시 속 푸른 공원에서 여유를~
수변 산책로 가족, 연인에게 인기 만점
연꽃단지 생태학습장 수질 개선, 볼거리제공
부담없는 알뜰 휴가족 야외수영장 안성맞춤

5. 전통이 머무는 풍경 -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은 국가지정 중요민속자료 제236호로 국가에서 지정 보호하고 있는 전통의 모습을 간직한 마을입니다. 설화산과 함께 위치하고 있는 외암리 민속마을 에는 약5백년 전에 이 마을에 정착한 예안 이씨 일가가 지금까지 집성촌을 이뤄 살고 있습니다. 지금도 500여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집들은 이곳만의 정취를 자아냅니다.

총 1.5km에 달하는 돌담길은 이 마을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돌담너머로 집집 마다 뜰 안에 심어 놓은 과일나무와 마을 입구의 장승을 비롯해서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딜방아, 연자방아, 물레방아, 초가지붕 등이 보존돼 있습니다.

특히 이 참판댁과 중요민속자료 95호로 지정되어 있는 건재 가옥은 아름다운 정원과 더불어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최근에는 사극이나 영화 촬영의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어서 더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또, 매주 주말과 휴일에는 요즘에는 보기 힘든 전통혼례와 떡매치기를 재현하고 있어서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통이 머무는 풍경, 외암민속마을
500년 역사 간직한 전통 생활 마을
1.5km의 돌담길, 독특한 정취 자아내
전통혼례 떡매치기 등 재현 볼거리 제공

6. 천만송이 꽃들의 잔치, 세계 꽃식물원

세계 꽃 식물원은 5천여 평의 유리온실을 리모델링해 무려 천만송이의 세계 유명 꽃들을 만날 수 있는 초대형 실내 식물원입니다. 도고면 소재 세계 꽃식물원은 1만 5천 여 평의 화훼단지 내에 연중 다양한 테마별 꽃과 식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식물원을 꾸며, 1년 내내 20가지 테마의 꽃 축제를 개최하는 꽃 식물원입니다.

동백, 튤립, 베고니아, 백합 등을 테마로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세계 각국의 아름다운 천 오백여 종류의 꽃들을 매달 새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꽃을 마음대로 만져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식물을 체험하는 일은 오감을 다 느껴야 한다고 하는데요, 세계 꽃 식물원만큼은 관람객들에게 만져보고 향기도 느끼면서 식물의 기운을 온 몸으로 체험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꽃과 잎을 이용한 손수건 만들기와 허브를 이용한 꽃 비빔밥은 꽃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1년 내내 다양한 테마로 꽃 관람
오감으로 자연 느끼는 꽃 체험 식물원
꽃잎 손수건 만들기, 꽃 비빔밥 인기

[클로징]

어떠십니까? 이밖에도 우리 아산은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진 관광지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온천과 산, 계곡, 호수와 공원 등 천혜의 자연을 가진 우리고장은 타 시군의 관광객이 더 많이 찾는 수준 높은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자연의 향기가 가득한 우리 고장에서 시원하고 알뜰한 휴가 보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