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정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산시정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학습 봉사활동 협약식 및 필

[아산시정뉴스]

1. 가정학습 봉사활동 협약식
아산시와 경찰종합학교, 교육청이 경제사정으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함께 교육 봉사활동을 나서기로 하고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2. 필드하키 활성화 위한 자매결연 협약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가 필드하키의 활성화를 위해 아산시청 하키팀을 지원하기로 하는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3. 보건소, 영유아 마사지 교실
시 보건소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어머니들에게 영유아를 위한 신체부위별 마사지법을 교육하는 성장 마사지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신정호 야외수영장 개장
신정호 야외수영장이 지난 11일 개장한 가운데 지난주 고르지 못한 일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이 수영장을 찾았습니다.

[오프닝]

아산시가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통한 계약대금 지급알림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그동안 민원인이 대금지급 확인을 위해 회계부서에 수시로 전화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해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가정학습 봉사활동 협약식

아산시와 경찰종합학교, 교육청이 사정이 어려워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함께 교육 봉사활동을 나서기로 하고 지난 15일 시 상황실에서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강희복 시장과 양정식 경찰종합학교장, 안성준 아산교육장 등은 가정학습 봉사활동을 함께 하기로 하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을 보면 경찰종합학교가 오는 11월 아산으로 이전함에 따라 경제사정이 어려워 사교육 기회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경찰관계자들이 학습지도 위주의 봉사활동을 지원하기로 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3개 기관이 함께 추진하게 되는 가정학습 봉사활동은 금년 중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내년부터 경찰종합학교 간부후보생과 교수요원을 선발해 운영하게 됩니다.

또, 경찰종합학교에서는 악대와 무도장을 개방해 청소년들이 음악학습과 무도단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와 경찰종합학교, 아산교육청인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교육발전과 인재육성 등을 꾀하고 학습능률과 정서적 지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가정 학생 가정교육 봉사
아산시, 경찰종합학교, 교육청 협약식 체결
저소득층 자녀 대상, 경찰관계 인력 교육 지원
음악, 무도단련 제공키로 하는 등 인재육성

2. 필드하키 활성화 위한 자매결연 협약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가 필드하키의 활성화를 위해 아산시청 하키팀을 지원하기로 하는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강희복 시장을 비롯, 김일구농어촌공사 아산지사장, 시청 하키팀의 유덕 감독과 선수 등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는 아직까지 비인기종목인 필드하키에 대해 ▲ 선수단 훈련용품 지원 ▲ 각종 전국규모대회 참가시 해당팀 응원 ▲ 선수단 사기진작을 위한 격려 ▲ 하키종목의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위한 홍보활동 ▲ 기타 양 기관이 하키팀 활성화를 위해 필요로 하는 활동 등을 골자로 하는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해 아산시 하키체육팀의 든든한 후원자가 됐습니다.

아산시 하키팀은 2003년도에 창단돼 지도자 2명과 선수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9 전국춘계남녀하키대회에서 2위, 제52회 전국종별하키선수권대회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상위입상하여 아산시의 명예를 선양하고 있습니다.

아산시 하키팀 활성화 지원 협약
시 하키팀, 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자매결연
하키 활성화 위한 다각적 지원활동 약속
하키팀, 전국대회 상위입상, 명예 선양

3. 보건소, 영유아 마사지 교실

시 보건소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어머니들에게 영유아를 위한 신체부위별 마사지법을 교육함으로써 가정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신체 발달을 촉진시키고자 영유아 성장 마사지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유아 마사지 교실은 8월28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주2회에 걸쳐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상자는 생후 2개월에서 12개월까지의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내용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엄마들이 직접 영유아 성장마사지의 이해와 마사지 기본동작 및 영유아를 위한 신체 부위별 마사지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건소 측은 한방육아교실을 통해 육아에 대한 잘못된 민간지식을 바로잡음과 함께 한의학적 육아법을 소개해 영유아의 건강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전달로 영유아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유아 마사지 교실
보건소, 영유아 성장 돕는 마사지교실 운영
생후 2개월-12개월 대상 성장 마사지 교육
교육문의 - 한방건강증진실 537-3439

4. 신정호 야외수영장 개장

신정호 야외수영장이 지난 11일 개장한 가운데 지난주 고르지 못한 일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이 수영장을 찾았습니다.

개장일이었던 11일 장마비와 함께 지난주는 장마철의 영향을 받아 비오는 날과 흐린 일기가 계속됐습니다. 이렇게 고르지 못했던 일기에도 불구하고 비가내리지 않았던 평일에는 단체이용객과 가족단위 이용객 등 1일평균 2백여명의 입장객수를 기록하는 등 날씨와 상관없이 시민들이 야외수영장을 찾아 여름철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신정호 야외수영장은 풀 넓이 1,139㎡와 최고 1m의 수심을 갖추고 있으며 그늘막, 파라솔, 썬탠베드 등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면서 일일평균 400명 이상의 많은 시민과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인기 시설입니다. interview -

또, 물놀이를 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대처하기 위해 야외수영장에 간호사가 상주하면서 어린이들이 넘어지거나 소소하게 발생하는 안전사항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모든 요원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생활관은 수영장 수질 관리와 시설보수 등 한층 더 안전하고 청결한 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 주말은 1시간 늘린 오후 6시 까지 운영합니다.

신정호 야외수영장 개장
흐린 날씨 불구, 가족단위, 단체 이용객 찾아
어린이 슬라이드, 그늘막, 파라솔 등 편의 제공
월요일 휴장, 운영시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게시판

1. 7월 정기분 재산세 과세 안내입니다. 2009년 6월 1일 현재 주택 및 건축물 소유자는 이달 말일까지 관내 금융기관을 통해 납부하시면 됩니다.
7월 정기분 재산세 안내
과세대상 : 2009. 6. 1현재 건축물 소유자
납부기한 : 2009. 7. 16 ~ 31(16일간)
납부장소 : 관내 금융기관 및 우체국, 농협
문 의 : 세무과 재산세팀 540-2815

2. 여성인력개발원에서 방과후 아동지도사 교육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교육에 관심있으신 분은 이달 22일과 23일 시청 가정복지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교육 : 방과후 아동지도사
모집 : 아산거주 20세이상 여성 25명
장소 : 근로자복지회관 1층
접수 : 7.22-23 가정복지과 540-2342

3. 온양문화원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짚풀공예, 화채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탁본체험 등 다양한 전통 생활상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교육 일정 : 2009년 7월 28일(화) ~ 9월 6일(일)
교육 장소 : 온양문화원 (545-2222)
교육 대상 : 부모와 함께 하는 자녀 (매회 50명 이하)
프로그램 : 도자기, 짚풀공예, 문양, 탁본체험, 규방 등

4. 신정호 관광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여름밤의 축제 일정입니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가족 영화를, 금요일과 토요일은 다채로운 공연 한마당이 마련됩니다.
신정호 축제 일정
21일 - 영화 (님스아일랜드) 22일 - 영화 (록키1)
23일 - 영화 (아름다운비행) 24일 - 공연 (남원시립국악단)
25일 - 공연 (아산윈드오케스트라)

[구인정보]

한국휘쉬바크(주), 생산 납품, 무관, 제한없음
예쁜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교사자격증소지자, 제한없음
다윗과솔로몬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격증소지자, 제한없음
신선포장, 생산직 사무보조, 사무보조 경력자, 25-45세
태창아이엔디(주), 생산 및 관리직, 주야 교대근무가능자 우대, 제한없음
(주)대한 파라다이스 골프레인지, 시설관리기사, 방화관리자격증소지자, 35세이하

[클로징]
시가 시민여러분의 인감보호 신청을 받습니다. 민원인이 신고하신 인감도장을 특별히 보호하는 제도로 본인 외 발급금지 등의 요청에 따라 인감증명 발급을 금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말까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