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서비스를 위해 동구는 ‘09. 6월 시험운영기간을 거쳐 ’09. 7. 6일부터 정상 운영되는데, 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 민원인은 민원접수시 민원접수담당 공무원에게 핸드폰 정보를 제공하고 구두로 서비스 신청만 하면 된다.
민원인이 제공받을 수 있는 민원정보의 대상은 시․군․구 행정정보시스템에 접수되는 모든 민원을 포함하여 인감/주민등록 대리발급 정보, 건축민원정보 , 민방위 교육/편성 정보, 보건소 업무 관련 각종 의료정보 등으로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민원인은 필요한 민원처리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서 민원 신청후 민원인께서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주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시스템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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