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호남고속철 공주역사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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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호남고속철 공주역사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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政界 일부서 제기된 공주驛 논산

공주시는 최근 정계 일부에서 제기된 호남고속철도 남공주역 이전, 역사명칭 변경에 대해 국토의 균형발전과 장기적인 국가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불필요한 논쟁은 없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나섰다.

공주시는 2일, 최근 정계 일부에서 남공주역의 논산지역 이전과 백제역 명칭 개칭을 주장한 것에 대해 이미 지난 4월 호남고속철도 건설 실시계획이 승인되어 시행되는 만큼 더 이상의 어깃장은 없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는 오는 9월 착공되는 호남고속철도 건설공사를 코 앞에 두고 현재 전 구간에 걸쳐 토지보상 등 기초설계가 마무리 단계에 있는 만큼 더 이상의 논쟁은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이미 제기된 정계의 주장에 대해서는 당초 공주시 이인면에 들어설 남공주역이 지난 4월 16일 공주역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담은 호남고속철도 건설실시계획 승인안이 대한민국 관보(제16982호)에 고시ㆍ확정이 됐기 때문에 더이상 논쟁의 대상이 아니라는 것.

게다가, 현재 행정구역상 남공주역은 존재하지 않은 지명으로 주변 지역간 역명칭으로 논란 발생여지가 있어, 현재 행정구역 지명을 사용한 공주역으로 변경, 논란의 소지를 불식시켰다. 또한, 당시 광주 송정리역도 광주 송정역으로 변경, 확정됐다.

이준원 공주시장은 2일 "호남고속철도 시행초기 본인을 비롯한 공주시민들이 똘똘 뭉쳐 단식투쟁까지 하면서 얻은 역사이기 때문에 절대 양보는 없다"고 밝혔다.

공주시 관계자는 "모든 토지보상 등 설계가 마무리 단계에 있는 만큼 더 이상의 불필요한 논쟁을 줄이고, 대승차원에서 국가의 교통축 마련과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 뜻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호남고속철도 건설사업은 정부가 11조3382억원을 투입, 경부고속철도와 함께 양대 기간망으로서 국토 균형발전, 합리적인 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계획된 사업으로, 총 길이가 충북 오송에서 공주, 익산, 광주 송정, 목포에 이르는 2309km에 달하는 대규모 공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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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jdfud 2009-07-02 23:29:47
뒷북치지말구 원안대로 시행하

익명 2009-07-23 21:32:48
더 이상의 이전이나 명칭 변경은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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