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정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산시정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첨단 의료산업의 메카,

6월 셋째 주 시정뉴스

1 첨단 의료산업의 메카로
충남도와 아산시가 첨단의료복합단지 선정을 위한 후보지 평가 자료를 보건복지부에 제출하고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 자연친화적 명품 호수로 탈바꿈!
신정호수가 낭만과 푸름을 느낄 수 있는 명품 수변공원으로 탈바꿈 되면서 시민이 즐겨 찾는 자랑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3. 배방읍의용소방대, 사랑의 쌀독
배방면 의용소방대가 청사 내에 ‘사랑의 쌀독’을 설치하고 이웃사랑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4. 보건소,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시보건소가 보건행정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불편사항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프닝]
충남도가 실시한 도내 공무원 제안 경진대회에서 아산시가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아산시는 세무과의 기업경영 지원을 위한 신속한 세무민원처리 체계 구축을 주제로 관련 민원 매뉴얼을 CD로 작성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해 좋은 반응을 얻어냈습니다. 시는 이를 계기로 우수제안을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입니다.

1. 첨단 의료산업의 메카로

충남도와 아산시가 첨단의료복합단지 선정을 위한 후보지 평가 자료를 보건복지부에 제출한 가운데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첨단의료복합단지는 약 99만㎡의 부지에 5조 6천억 원을 투입, 첨단임상시험센터, 신약개발지원센터,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설립 등 의료선진국 도약을 위한 국책사업으로 지금까지 우리시를 포함한 11개 광역자치단체에서 치열한 유치 경쟁을 벌여 왔습니다.

그동안 아산시는 전국지자체로는 유일하게 기초지자체를 중심으로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활동을 벌여 왔으며, 강희복 시장이 중앙부처와 충남도를 찾아 설명하고 건의서를 제출하는 등 유치에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아산시는 전자전기, 반도체, 기계 산업 등 첨단의료산업분야의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특화자원인 온천의료산업 클러스터조성을 통한 첨단의료복합단지조성, 특히 황해경제자유구역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사업과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조성될 경우 총 13조 5천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5조 6천억 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및 11만 명의 고용증대효과가 예상되는 가운데 정부는 이달 중 현장실사와 평가를 거쳐 최종 입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첨단 의료산업의 메카로
첨단임상시험센터, 신약개발센터 설립 등 국책사업
우수한 인프라, 온천의료산업 접목 등 시너지효과
13조5천억 원 생산유발효과, 11만 명 고용증대 예상

2. 자연친화적 명품 호수로 탈바꿈!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신정호수가 낭만과 푸름을 느낄 수 있는 명품 수변공원으로 탈바꿈 되면서 시민이 즐겨 찾는 자랑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신정호수는 연간 50여만 명이 찾아오는 전국제일의 호수공원으로, 자연을 있는 그대로 접하면서 자연생태 관찰을 할 수 있어 어린이 교육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수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5km에는 음악 감상과 함께 산책이 가능하고 수생식물전시장, 연꽃단지 조성으로 자연체험이 가능하도록 한 대표적 볼거리로서 타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시는 전국제일의 명품수변공원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는 제방산책로 연결,
야외수영장확충, 공원용지확보 등에 주력할 계획이며, 특히 2011년에 완료예정인 자연생태공원사업에 공원 행정력을 중점 투입함으로써 전국에서 으뜸가는 신정호공원화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시는 도시화로 부족한 공원수요 충족과 함께 수도권 전철개통 등에 따른 외래 관광객을 신정호로 유치하는 전략적 관광자원화 교두보로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자연친화적 명품 호수로
자연의 멋 살린 생태관찰장으로 인기
수생식물 전시, 연꽃단지 조성 등 자연체험
제방산책로 연결, 야외수영장 확충 등 계획

3. 배방읍의용소방대, 사랑의 쌀독

배방면 의용소방대가 청사 내에 ‘사랑의 쌀독’을 설치하고 함께 나누는 이웃사랑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현판식과 함께 설치된 사랑의 쌀독에는 의용소방대원과 배방읍 사랑나누기 추진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20kg 단위의 쌀 20포대가 채워졌으며 여기에 모아진 쌀은 생계가 곤란한 관내 실직가정과 무의탁 노인세대 등에게 나눠지게 됩니다.

‘사랑의 쌀독’운영 시간은 오전9시부터 저녁8시로 쌀이 없어 끼니를 걱정하는 관내 저소득층 계층이 직접 쌀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김세환 배방의용소방대장은 ‘사랑의 쌀독’으로 또 다른 이웃사랑 실천을 실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배방의용소방대는 해마다 노인 경로잔치, 마을노래자랑, 김장나누기, 후원품지급 등 소외감과 외로움을 느끼는 독거노인, 결식아동 세대 등에게 따듯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어려움 함께 나누는 사랑의 쌀독
배방의용소방대, 사랑의 쌀독 설치, 현판식
저소득계층, 자유롭게 쌀 가져가는 방식 운영
해마다 경로잔치, 김장나누기 등 봉사 전개

4. 보건소,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아산시보건소가 보건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다시 찾고 싶은 보건소” 만들기를 실현하고자 연 2회에 걸쳐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시민 불편사항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11일부터 22일까지 열흘간, 보건소 방문자 및 방문간호대상자 529명을 대상으로 직접개별면접을 통해 직원친절도 등 12문항의 설문 조사지를 통해 설문조사가 실시됐습니다.

조사결과 담당자 친 절도는 95%, 담당자의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은 94.5%, 고객편의시설 만족도는 92.2%로 나타났습니다.

보건소에 바라는 사항이나 개선할 사항 중 즉시 시정 가능한 것은 조치하고 안내도우미 배치 및 프로그램 운영 안내판 설치, 주차장, 임산부 관리실 등 좁은 공간으로 인한 불편은 예산 확보 후 조치할 계획이며 정신보건센터 재활프로그램, 한방육아교실, 비만관리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요구에 대한 의견은 사업계획 시 반영토록 하는 등 “언제나 이웃처럼 시민과 함께 하는 보건소”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보건소, 고객만족도 조사
보건소 방문자, 간호대상자 등 529명 대상 설문조사
친절도 95%, 업무처리 94%, 시설만족도 92%
좁은 시설 불편, 안내판설치 등 빠른 조치 계획

[게시판]

1. 시는 관내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들을 위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를 위한 2009년 예비(신혼)부부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초청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예비)신혼부부 아카데미
일 시 : 6월 20일 - 7월 25일 매주 토
대 상 : 예비, 신혼부부 15쌍
장 소 : 순천향대학 평생교육원 (온천동)
문 의 : 가정결혼 상담센터 540-2900

2. 청소년들에게 충․효․예 정신 함양과 인성교육을 통해 창조적이고 윤리적인 청소년을 육성하는 2009. 하계 충․효․예 교실이 운영됩니다.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하계 청소년 충․효․예 교실
모집기간 : 2009년 6.18 ~ 7.1
대상인원 : 9개 교실, 450명
교 육 비 : 무료
교육내용 : 우리고장의 이해, 우리고장의 인물을 찾아서,
고사 성어(한자교육 병행) 현장체험학습

3. 오는 21일 일요일, 신정호관광지에서 숲속 맨발 황톳길 걷기 행사가 개최됩니다. 숲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체험하고 노을과 함께 음악을 느끼는 유익하고 건강한 시간이 마련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신정호관광지 맨발걷기행사 개최
일 시 : 6. 21(일) 16 : 00 ~
장 소 : 신정호관광지 이순신동상 옆
대 상 : 시민 누구나(1,000여명 예상)
내 용 : 맨발 도장 찍기 등 8종, 맨발걷기(4km), 노을음악회(1시간)

4. 방축동 실내수영장의 휴장기간이 24일까지 연장됩니다. 지붕교체 공사 연장으로 인한 것으로 이용계획이 있으신 시민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내수영장 휴장 연장
시설물 : 아산시 실내수영장
연장사유 : 지붕교체공사 연장
연장기간 : 2009. 06. 18. ~ 2009. 06. 24.

5. 시 보건소에서 여성 건강강좌를 개최합니다. 오는 25일, 여성암과 부인병질환에 대한 전문가를 초청해 예방과 진단법을 알아봅니다.
여성건강강좌 개최
일 시 : 6. 25(목) 14:00~16:00
장 소 : 아산시보건소 별관2층 대강당
교 육 : 1. 갱년기여성의 자궁암 및 부인병 조기진단
2. 요실금과 골다공증 바로알기
문 의 : 보건교육실 537-3412

[구인정보]
아산지역아동센터연합, 영양사 총무 등, 자격증소지자, 제한 없음
(주)온양관광호텔, 식음료 아르바이트, 무관, 20대
다윗과솔로몬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격증소지자, 제한 없음
바이오스마트, 생산직, 무관, 20-30세
다인테크, 생산직, 군필자, 23-35세
아산YMCA 아가야, 보육교사, 자격증소지자, 제한 없음

[클로징]
시 가정결혼 상담센터가 초록이 짙어지는 계절을 맞아 결혼미팅행사를 개최합니다.
시가 주관하는 결혼미팅행사를 통해 이성과의 건전한 만남을 주선합니다.
관심 있는 미혼 남녀들의 많은 참가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