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동 호텔 리베라

^^^ⓒ 뉴스타운 김기영^^^
17일 오후2시 서울 청담동 호텔 리베라에서 MBC새주말기획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연출 곽경택, 김원석 극본 곽경택, 한승운, 김원석)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한 영화가 개봉하면 400개 이상의 스크린에서 상영하는 멀티 상영관 시대도 아닌, 또 18세 이상 등급의 영화로써 87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한국 영화 흥행의 신화 '친구'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영화 '친구'는 아직까지도 한국 최고의 영화로 꼽을 때 주저하지 않는 영화다. 또한 TV 프로그램에 명대사와 음악이 단골 소재로 등장한다. 영화 '친구'로 불러온 대한민국의 복고 향수 문화가 다시 재현된다. 그 때 그 시절이 잊혀질 즈음 다시 한 번 드라마를 통해 영화에서 못 다 다룬 진한 감동과 그리움의 추억을 끄집어 낸다.

애절하고도 진중한 진숙, 반듯하지만 밝은 상택, 밝은 기운 가득한 중호, 예쁜 부잣집 딸 은지, 쾌활한 선머슴아 성애, 악날한 카리스마 상곤, 잔인한 넘버 3 도루코 등 영화보다 한층 다양해진 캐릭터와 그와 연결된 흥미진진한 스토리. '모래시계'의 시대정신과 진지함, '옥이 이모'의 때묻지 않은 재미를 골고루 가진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이 날 <친구, 우리들의 전설> OST '가질 수 없는 너'를 부른 가수 '휘'의 노래와 메이킹,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후 마련된 간담회에서 현빈, 김민준, 서도영, 왕지혜, 이시언, 정유미, 배그린 그리고 곽경택 감독을 만날 수 있었다.

^^^ⓒ 뉴스타운 김기영^^^
현빈은 사투리에 대해 "먼저 제일 처음 부산에 내려갔을 때 감독님께서 카세트 테이프 2개를 주셨다"며, "그 테잎에 모든 대사들을 사투리로 녹음을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것을 듣고 또 들으며 연습했다"며, "그런 감독님의 배려에 감동했다"고 전했다.

영화 '친구'의 장동건과 비교하는 질문에 현빈은 "비교될 거라 예상 했다"며, "이 때문에 반대하는 분들도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서, "하지만 9년 전 영화 ‘친구‘를 봤을 때 이런 작품을 꼭 해보고 싶다는 욕심을 가졌었다"며, "나에게 좋은 기회가 주어져 반대를 무릅쓰고 도전했고 후회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촬영할수록 기분은 더 좋아졌다"며, "끝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동수' 역에 대해 현빈은 "동수라는 캐릭터를 못 보신 분들에게 본 작품이 첫 번째 '친구'가 됐으면 좋겠다"며, "또한 장동건 선배님은 '감독님에게 모든 것을 맡겨라'고 조언했다"고 밝혔다.

극중 '동수' 와 같은 답답한 시절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현빈은 "당연히 없을 순 없다"며, "어떤 분들에게는 내 답답함이 작게 보일 수도 있을 것이고 크게 보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나는 일을 하기 위해 부모님과 싸웠을 때가 굉장히 답답했던 것 같다"며, "나와 가장 밀접한 가족들이 만류할 때 안 하면 내가 후회할 것 같고 부모님의 이야기를 어긴다면 흥이 안 날 것 같았다"고 털어놨다.

또한, "그때 2년이란 기간이 가장 답답했던 것 같다"며, "하지만 지금은 부모님도 자신의 일을 좋아하신다"고 덧붙였다.

^^^ⓒ 뉴스타운 김기영^^^
김민준은 "항해를 떠나는 배와 비교하자면 목표도 있었다"며,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영화 '친구'를 완성 시켰던 감독님과 작업을 하면서 굉장히 좋은 항로를 가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준석' 역에 대해 김민준은 "이번 드라마에선 우정과 사랑으로 인해 고통을 느낀다"며, "결국 우정의 끈을 놓지 않으려는 '준석' 역을 맡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감독님이 직접 녹음해서 주신 카세트 테이프를 들을수록 캐릭터가 내게 체화되는 것을 느꼈다"며, "테이프가 연기 방향을 알려주는 내비게이터와 같은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영화 '친구'에 대한 부담감이 없냐는 질문에 김민준은 "오히려 항해 일지가 고스란히 머릿 속에 들어있는 느낌이라 몰입할 수 있었다"며, "9년 전 곽경택 감독이라는 선장을 중심으로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한치 앞도 모르는 항해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는 영화의 선례를 안고 가니 좋은 항로를 향해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 뉴스타운 김기영^^^
서도영은 '상택' 역에 대해 "영화와 드라마 속 상택은 많이 다르다"며, "영화에서는 화자의 입장이었다면 드라마에서는 사건의 중심에 서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영화에선 순수한 모습이 부각된다"며, "드라마에서는 욕심, 열정, 성취욕이 강한 현실감있는 캐릭터로 등장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준석과 동석사이에 금이 간 우정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사투리에 대해 서도영은 “원래 고향이 대구인데 부산 사투리와는 억양이 조금 달라서 애를 먹었다"며, "완벽한 사투리 구사를 위해 부산 사투리를 가르쳐 주시는 분과 같이 살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부산 사투리만 잡으면 캐릭터 소화는 자신 있었다”며, “감독님께서 녹음해 주신 카세트 테이프가 늘어질 정도로 반복해서 들었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전했다.

^^^ⓒ 뉴스타운 김기영^^^
왕지혜는 "영화 '친구'는 남자들의 이야기였지만 재미있게 본 작품이다"며, "드라마로 제작되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멜로와 갈등이 조금도 부각돼 그 부분을 보는 재미 또한 클 것이다"고 전했다.

'진숙' 역에 대해 왕지혜는 "드라마에서 보여지는 진숙은 영화에서 보이지 못한 밝은 모습을 많이 드러낸다"며,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가족애가 크고 씩씩하고 당찬 여자로 등장한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오는 27일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