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은 인생의 최종목표가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삶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파악한 뒤 방향을 잡는다.
2. 비즈니스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기업의 경제 경영 논리를 이해하고 회사에 취칙하려면 최소한의 경제 지식이 있어야 한다.
3.핵심역량을 길러야 한다.
나를 돋보이게 할 카드로 어떤 걸 내세워야할지 고민한다.
4.신문을 꾸준히 봐야 한다.
면접시에 다양한 질문에 답을 할수 있도록 내의견 등을 준비해야 한다.
5.사람을 많이 만나야 한다.
서류를 통과후 면접에서 떨어지는 사람들이 많다. 의사소통을 하는 능력 및 리더쉽을 길러야 한다.
6.기록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작은 메모 수첩을 들고 다니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 해 본다.
7.내가 회사를 선택 해야 한다.
회사도 나를 선택하지만 나도 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연봉, 회사이름등도 중요하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해야지 오래 할수 있다.
8.적을 알아야 한다.
자기가 지원하려는 회사의 정보를 알고 가야 한다. 동일한 내용의 지원서를 여러군데 보내지 말고 개별회사에 맞춰서 고쳐야 한다.
9.사회선배와 직접 부딪쳐서 만나야 한다.
인터넷 정보 수집, 책등에서도 좋지만 선배의 한마디는 황금이 될수 있다.
10.개성있는 옷차림도 전략이 될수 있다.
깔끔하고 단정한 의상은 대화의 첫단추를 쉽게 풀 수 있는 마술이며 개성을 표현해 자신의 인상을 깊이 각인 시키는 것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