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당진군 군수 민종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사] 당진군 군수 민종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진군수 민종기^^^
존경하는 14만 군민여러분!
희망찬 기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취임 후 저는 늘 우리 당진을, 꿈과 희망이 가득한 행복의 땅으로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동분서주해 왔습니다.

이러한 저의 일념과 군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전국 지방 자치단체 경쟁력 평가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으며, 군정사상 최초로 예산규모 5천억 돌파, 신 산업도시로 부상, 고품질 쌀 생산 전국 1위, 2009년 세계태권도대회 유치, 공동주택 1만호 공급, 황해 경제자유 구역청 유치, 송악읍 승격 요건 달성등 모든 분야에서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 당진 발전을 위한 기본적인 초석은 잘 마련되었고, 커다란 진전도 있었다고 자부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진전에 안주해 있을 여유가 우리에겐 없습니다. 세계 경제 여건이 나쁘고 특히, 금년은 그 어느 해보다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금년은 이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위대한 당진시 승격을 이루어내야만 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14만 군민 여러분!

이제 저는 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고자 2009년을 어려운 분들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의 해로 정하고 금년도 최우선 과제를 ‘경제위기 극복’과 ‘군민 복지’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내경기 침체와 수도권 규제완화로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만 당진이 대한민국 신 산업도시로 부상하기 위한 산업단지 조성과 기업유치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한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활동지원에도 온 힘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경제상황의 악화로 인해 군민 모두가 어려움을 겪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경제 살리기에 행정의 최우선을 두고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중심도시권에 도시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품격 있는 신도시 개발 사업에 착수하여 쾌적하고 경쟁력 있는 인간중심의 미래 도시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농축수산분야에서는 ‘살맛나는 농어촌’, ‘돈 버는 농업’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농․축수산인에 대한 지원 확대는 물론, 농축수산 전문경영인의 육성, 농업기술의 혁신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당진 농축수산업의 경쟁력을 키워나가면서 우리 농촌을 고부가가치 미래형 복합생활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당진의 교육환경과 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우수학교 육성, 교육 환경 개선 등 교육발전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문화관광분야에서는 당진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예술 교육센터를 건립하고 예총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기존 관광지의 인프라와 각종 편의시설을 재정비․업그레이드 시키고 특색 있는 관광지 조성을 위한 민자 유치에 주력하면서, ‘황토웰빙특구’, ‘마리너리조트’, ‘하늘 조각공원’, ‘도비도 관광지 개발’ 등을 야심차게 추진하겠습니다.

체육 웅군의 명예를 지키고, 복지차원의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세계 태권도 한마당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우리군의 대내외적 위상을 높여 나아가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일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당진 군정을 군민을 위한 ‘일하는 조직, 섬기는 군정’으로 거듭 나겠습니다.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 운영을 통해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하는 조직을 만들고 군민을 제일로 섬기는 대화하는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이러한 사업들이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여러분들께서 함께 동참해 주실 때만이 얻을 수 있습니다.

비록 지금 당장 어렵더라도 먼 미래를 보고, 우리의 힘과 지혜를 모아 함께 뭉쳐서 현 경제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고 미래의 위대한 당진시를 건설해 나아갑시다.

저는 이러한 일을 위하여 「사랑 당진, 푸른 당진, 바른 당진」등 군민 3대 실천운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사랑 당진」운동을 통해 군민 모두가 「우리」라는 의식 속에 인정 넘치고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푸른 당진」운동으로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가꾸는 한편, 「바른 당진」운동을 통해 법과 질서, 예절을 잘 지키는 살기 좋은 당진을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세상에 어려운 일은 있어도 안 되는 일은 없다 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처한 상황은 비단 우리뿐만 아닙니다.

당진에 다가오는 기회요인은 선점하여 주도해 나가야하고, 위기요인은 지혜를 모아 함께 헤쳐 나아갑시다. 이제 우리에게는 서로 격려하고 힘을 모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입니다.

냉소적이고 부정적 자세로는 시너지를 낼 수 없습니다. 우리 다함께 뭉쳐서 붉은 태양의 불씨를 재 점화하고, 우리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읍시다. 그리고 세계에서 으뜸가는 당진과 대한민국을 건설하여 그 어느 해보다 찬란한 당진 발전을 이룩합시다.

우리 모두가 그런 자신감과 희망을 가지고, 우리의 영원한 삶의 터전을 새롭게 창조해 나가고, 품격 있는 당진 발전을 통하여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갑시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09년 기축년 붉은 태양이 솟아올랐습니다.

우리 당진에게는 ‘희망의 해’이자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14만 군민 모두 똘똘 뭉쳐 우리의 지혜를 한데 모아 위대한 당진을 향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살기 좋은 당진을 향해 다함께 손에 손잡고 나아갑시다.

금년 한해 군민 여러분 뜻한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보람된 한해가 되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군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당진군수 민종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