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미국 시장점유율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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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미국 시장점유율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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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시장점유율 6.6% 달성

현대∙기아차가 지난 6월 한 달간 미국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6%를 달성하며, 북미 시장 내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6월 한 달간 미국 시장에서 총 78,325대를 판매해, 미국시장점유율 6%의 벽을 넘어섰다.

특히 현대차는 자회사인 미국 판매 법인 HMA(Hyundai Motor America)가 6월 한 달 동안 50,033대를 판매, 시장점유율 4%대에 첫 진입하며 미국 내 고유가, 경기위축 등으로 인한 산업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1.3% 증가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실적은 현대차가 1985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 후 역대 월 최다 판매이자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현대차는 올 해 3월 이후 4개월 연속 전년대비 증가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것은 현대차가 수요증가 추세에 있는 소형 및 준중형 차량의 공급확대로 시장요구에 신속히 대응, 시장점유율 확대에 성공한 것으로, 이로써 현대차는 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 3.3%에서 0.9%P 증가한 4.2%를 기록하는 결과를 낳았다.

특히, 고유가 시대 소형차 선호 추세로 현대차 엑센트는 6,914대, 엘란트라는 14,482대를 판매하며, 각각 전년대비 70%, 51%만큼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중형차급의 산업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쏘나타 트랜스폼은 16,875대가 팔렸는데 이것은 전년 대비 12%, 전월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상품성과 연비 우수성이 미국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현대차는 하반기에도 판매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주력차종인 신형 쏘나타에 대한 대대적 광고캠페인을 실시, 판매 견인차로의 입지를 굳혀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7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예정인 프리미엄급 세단인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현대차는 딜러시설 업그레이드 및 우수딜러 확보 등 딜러망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것을 통해 미국 시장 내 현대차가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계기를 만들어갈 전략이다.

한편, 지난달 미국 자동차시장은 고유가로 인한 SUV, 트럭, 미니밴 등의 경상용 부문의 수요가 크게 감소해 상대적으로 경상용 부문의 비중이 높은 빅3는 (GM, 크라이슬러, 포드) 전년 동기 대비 25.5%, 일본 도요타와 닛산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1.4%, 17.7%만큼 판매가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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