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등장한 인공지능 ‘챗 GPT-4’에 기대하는 것은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로 등장한 인공지능 ‘챗 GPT-4’에 기대하는 것은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선 GPT-4는 무엇인가 ?우선 GPT-4는 무엇인가 ?
- 기존의 챗GPT가 할 수 없는 일을 GPT-4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 GPT-4의 창시자인 Open AI는 어떤 회사인가 ?
- 왜 갑자기 인공지능과 챗봇에 대해 이렇게 많이 화제가 되는 걸까?

GPT를 내놓은 오픈 에이아이(Open AI)는 새로운 인공지능 새 버전 챗GPT-4가 기존의 chatGPT보다 안전하고 질문에 대답하는데 더 뛰어나다고 답했다.

오픈 AIGPT-4가 챗봇에 강력한 파워를 부여할 것이며, 텍스트프롬프트뿐만 아니라 이미지에서도 답변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밝혔다고 워싱턴포스트(WP)14(현지시간) 보도했다.

대화형으로 사용자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챗봇에 의해 대중화된 AI기술은 지난 몇 달 동안 세계를 강타했다. 이 기술은 창의적이고 유용할 수 있으나, 연구원들은 그 능력의 윤리적인 영향에 대해서는 여전히 경고음을 내고 있다. 새로운 버전의 시스템 역시 편견이 있으며,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PT-4는 수년 동안 AI커뮤니티에서 간절히 기다려왔으며, 이는 AI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WP는 내다봤다.

* 우선 GPT-4는 무엇인가 ?

GPT-4Open AI최신 버전으로 인터넷에서 방대한 양의 텍스트를 수집하고 시행착오를 통해 패턴을 찾아 문장의 다음 단어를 예측하도록 훈련된 AI의 대형 언어 모델 시스템이다.

OpenAIGPT-4가 텍스트와 이미지를 받아들이고, 텍스트로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대형 멀티모드 모델(large multimodal model)”이라고 부른다. GPT-4는 이 회사 챗봇의 유료 버전인 ChatGPT 플러스에서 제한된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들이 대기자 명단(waitlist)에서 제외된 후 다른 제품에 통합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4일 자사의 챗봇 빙(Bing chatbot)이 이미 GPT-4 버전을 사용하여 봇을 구동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 기존의 챗GPT가 할 수 없는 일을 GPT-4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ChatGPT202211월에 대중의 눈에 띄었고, 즉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대화형 챗봇은 사용자의 프롬프트를 받아 스토리, 에세이, 컴퓨터 코드, 서로 오가는 대화 또는 당신이 요청하는 거의 모든 것을 생성할 수 있다. 그러나 대답이 항상 정확하거나 적절한 것은 아니다.

ChatGPTGPT-3.5라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이 기술의 이전 버전은 14일 발표됐다.

OpenAIGPT-4가 변호사 자격증 시험인 미국 변호사시험(Uniform Bar Exam)의 상위 10%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GPT-3.5보다 허용되지 않은 콘텐츠에 대한 질문에 응답할 가능성이 82% 낮기 때문에 더 안전하다고 회사는 말했다.

14일 발표에 따르면, 회사는 GPT-4가 이전 제품들보다 더 긴 텍스트 입력을 수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ChatGPT용 단어 3,000개와 비교하여 최대 25,000개의 단어를 받아들이고 생성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GPT-4가 더 안전하고 더 사실적으로 훈련되며, 더 개방적이라는 것이다.

오픈 AI, 생각, 아이디어가 여러분 앞에서 텍스트로 번성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오픈 AI 직원이 말했다. 시스템은 또 이미지가 나타내는 것을 기반으로 질문에 대답할 수 있으나 그 기능은 즉시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직원이 말했다. 그러면서 GPT-4는 복잡한 질문에 더 잘 대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회사 측이 밝혔다.

* GPT-4의 창시자인 Open AI는 어떤 회사인가 ?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인공지능 연구소는 지난 2015년 비영리 단체로 시작하여, 본질적으로 인간만큼 똑똑한 소프트웨어인 "인공 일반 지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샘 알트먼(Sam Altman)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Elon Musk), 억만장자 벤처캐피털 피터 틸(Peter Thiel) 등의 총 10억 달러 제공으로 설립됐다. (머스크는 나중에 조직과 결별했다.)

그 회사는 구글과 같은 빅테크 기업들이 AI 기술을 마스터하고, 그 혜택을 독점하는 미래를 보호하기를 원했다. 비영리 단체의 목표는 AI 소프트웨어를 투명하게 구축하고, 제품을 오픈 소스로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나중에 Open에 투자했다. AI와 올해 초 함께 개발한 기술로 챗봇을 출시했다.

OpenAI의 기술은 ChatGPT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Dall-E 이미지 생성기를 개방한 작년 이전에도 입소문이 났다.

* 왜 갑자기 인공지능과 챗봇에 대해 이렇게 많이 화제가 되는 걸까?

AI 기술은 수십 년 동안 진행되어 왔으며, 소프트웨어, 검색 시스템 및 스마트 스피커에 내장된 어떤 버전의 인공 기술을 수년 동안 사용해 왔다. 얼굴 인식으로 전화기를 잠금 해제하거나 구글 검색을 실행하거나 맞춤법 검사 소프트웨어에 의존할 때 AI를 만나게 된다.

그러나 202211월에 ChatGPT의 공개 데뷔는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와 쉬운 언어로 사용자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그 이후, 다른 많은 유명한 회사들은 그들의 AI 야망에 대해 더 많은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과 함께 개발한 검색엔진 챗봇 빙(인공지능)을 공개했다. 구글은 바드(Bard)라고 알려진 자체 로봇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는 유사한 기술을 연구해왔다.

대중과 함께한 ChatGPT의 맹렬한 성공은 거대 기술 기업들 사이의 인공지능 군비 경쟁을 가속화했고, 기업들 내에서 그들이 이전에 계획했던 것보다 더 빨리 기술에 대해 움직이라는 압력을 가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